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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노트20 랜더링 이미지 봤더니···달라진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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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5, 2020, 06:06:00

갤럭시 노트20, 엣지 대신 평평한 디스플레이로..플러스 모델은 엣지 살려
갤럭시 폴드2는 메인 디스플레이 크기 8인치 가까워..후면엔 인덕션 카메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오는 8월에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폴드 2의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15일 해외 IT 전문매체 씨넷과 IT 전문 블로거 등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이하 갤노트20)은 기존 엣지 디스플레이 대신 평평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갤럭시 노트20, 엣지 사라져..울트라 모델은 그대로

 

IT 정보 유출로 유명한 아이스 유니버스에 따르면 신형 갤노트20는 일반과 울트라 모델이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우선, 갤노트20의 경우 엣지 디자인을 없애고, 평평한 디자인으로 내놓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서리가 둥근 형태인 엣지 디스플레이는 지난 6년간 적용한 디자인입니다.

 

그 동안 갤럭시 사용자들 사이에서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호불호가 갈렸는데요. 디스플레이가 모서리를 감싸기 때문에 화면 비율이 높고, 입체적인 디자인이 시원한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바닥에 떨어뜨렸을 때 파손될 우려가 크고, 수리 비용이 높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이 때문에 갤노트20 울트라 모델은 전작과 같은 커브 형식(엣지 형태)을 유지합니다. 기존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신형 갤노트20는 일반과 울트라 모델이 각각 6.7인치와 6.9인치로 알려졌습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인덕션 형태 디자인이지만, 기존 세로 형식에서 약간 바뀔 전망입니다. 100배 스페이스 줌은 50배 확대로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갤노트20은 블랙, 실버, 블루에 함께 코퍼(구리)색도 선보입니다. 다만, 코퍼색은 울트라 모델에서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 시리즈는 노트 일반과 노트 플러스 대신 울트라 모델이 출시되는 것으로 안다”며 “울트라 모델은 기존 엣지 디자인에 코퍼색도 추가돼 소비자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 갤럭시 폴드2, 디스플레이 커지고, 인덕션 카메라 장착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2(이하 갤폴드2)에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카메라 인덕션 디자인은 올해 초 갤럭시 S20를 통해 처음 선보였습니다.

 

최근 공개된 갤폴드2의 랜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후면 카메라에 3개의 카메라와 ToF 센서 등이 인덕션 디자인으로 배열돼 있습니다. 전작 갤럭시 폴드의 경우 트리플 카메라를 세로 형태로 장착했습니다.

 

갤폴드2는 갤럭시 S20 울트라와 동일한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와 30배 줌을 지원하는 망원렌즈(4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1200만 화소) 등이 탑재됩니다.

 

갤폴드2의 디스플레이도 전작보다 커질 전망입니다. 접었을 때 보이는 커버 디스플레이의 경우 전작 4.6인치에서 6.23인치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갤폴드2의 가로 길이가 전작보다 더 길어졌습니다.

 

펼쳤을 때 보이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8인치 가까이로 커집니다. 갤폴드1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7.3인치였는데, 이번 갤폴드2는 7.8인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폴드2 등은 오는 8월 5일 갤럭시 언팩에서 처음 공개됩니다. 제품 출시일은 8월 20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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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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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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