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갤럭시 노트20 랜더링 이미지 봤더니···달라진 점은?

URL복사

Monday, June 15, 2020, 06:06:00

갤럭시 노트20, 엣지 대신 평평한 디스플레이로..플러스 모델은 엣지 살려
갤럭시 폴드2는 메인 디스플레이 크기 8인치 가까워..후면엔 인덕션 카메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오는 8월에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폴드 2의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15일 해외 IT 전문매체 씨넷과 IT 전문 블로거 등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이하 갤노트20)은 기존 엣지 디스플레이 대신 평평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갤럭시 노트20, 엣지 사라져..울트라 모델은 그대로

 

IT 정보 유출로 유명한 아이스 유니버스에 따르면 신형 갤노트20는 일반과 울트라 모델이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우선, 갤노트20의 경우 엣지 디자인을 없애고, 평평한 디자인으로 내놓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서리가 둥근 형태인 엣지 디스플레이는 지난 6년간 적용한 디자인입니다.

 

그 동안 갤럭시 사용자들 사이에서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호불호가 갈렸는데요. 디스플레이가 모서리를 감싸기 때문에 화면 비율이 높고, 입체적인 디자인이 시원한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바닥에 떨어뜨렸을 때 파손될 우려가 크고, 수리 비용이 높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이 때문에 갤노트20 울트라 모델은 전작과 같은 커브 형식(엣지 형태)을 유지합니다. 기존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신형 갤노트20는 일반과 울트라 모델이 각각 6.7인치와 6.9인치로 알려졌습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인덕션 형태 디자인이지만, 기존 세로 형식에서 약간 바뀔 전망입니다. 100배 스페이스 줌은 50배 확대로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갤노트20은 블랙, 실버, 블루에 함께 코퍼(구리)색도 선보입니다. 다만, 코퍼색은 울트라 모델에서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 시리즈는 노트 일반과 노트 플러스 대신 울트라 모델이 출시되는 것으로 안다”며 “울트라 모델은 기존 엣지 디자인에 코퍼색도 추가돼 소비자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 갤럭시 폴드2, 디스플레이 커지고, 인덕션 카메라 장착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2(이하 갤폴드2)에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카메라 인덕션 디자인은 올해 초 갤럭시 S20를 통해 처음 선보였습니다.

 

최근 공개된 갤폴드2의 랜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후면 카메라에 3개의 카메라와 ToF 센서 등이 인덕션 디자인으로 배열돼 있습니다. 전작 갤럭시 폴드의 경우 트리플 카메라를 세로 형태로 장착했습니다.

 

갤폴드2는 갤럭시 S20 울트라와 동일한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와 30배 줌을 지원하는 망원렌즈(4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1200만 화소) 등이 탑재됩니다.

 

갤폴드2의 디스플레이도 전작보다 커질 전망입니다. 접었을 때 보이는 커버 디스플레이의 경우 전작 4.6인치에서 6.23인치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갤폴드2의 가로 길이가 전작보다 더 길어졌습니다.

 

펼쳤을 때 보이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8인치 가까이로 커집니다. 갤폴드1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7.3인치였는데, 이번 갤폴드2는 7.8인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폴드2 등은 오는 8월 5일 갤럭시 언팩에서 처음 공개됩니다. 제품 출시일은 8월 20일로 알려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