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 유상증자 전액 참여

URL복사

Tuesday, May 12, 2020, 09:05:4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이 2대주주인 알렉스 김(Alex Kim) 엘레바 대표, 3대주주인 이현아씨와 유상증자에 배정된 비율 전액을 참여한다.

 

12일 에이치엘비는 진 회장이 보유한 에이치엘비 지분 9.12%(394만 4595주) 가운데 1.09%(47만주)를 시간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블록딜 물량 대부분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매수했고, 외국인 물량 중 상당부분이 유상증자 초기부터 투자를 원했던 미국계 자산운용사에 배정됐다.

 

주식 매각은 진 회장이 2008년 에이치엘비의 경영을 시작한 이후 12년만에 처음으로 에이치엘비가 진행중인 유상증자에 전액 참여할 목적이다.

 

이번에 최대주주가 유증에 전액 참여키로 결정한 것은 에이치엘비의 미래 가치에 대한 확신에 기초한 것으로, 진 회장과 알렉스 김 대표의 블록딜은 유상증자와 주식 매각에 따른 세금 납부를 위해 필요한 금액 만큼만 실행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 배정 비율(1주당 0.099827642)을 적용하면 진 회장은 39만 3997주를 배정받게 돼 전액 참여를 위해선 최소한 약 360억원(세금 포함)을 조달해야 한다. 진 회장은 주식담보 대출이 개인적으로도 부담이 큰 규모인 데다, 과다한 주식담보 대출은 주주들에게도 위협이 될 수 있다는 판단하에 블록딜을 하기로 했다.

 

특히, 시장 매도보다는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시장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기 위해 할인가격을 적용하는 블록딜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진 회장은 “최대 주주로서 주주와 투자가, 그리고 주간사에 책임감을 보이기 위해 유상증자에 참여키로 결정했다”며 “증자에 참여할 여력이 없어 불가피하게 보유 주식 중 일부를 블록딜한 것이며 이번 블록딜 이후 추가 지분 매각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2대주주의 알렉스 김 대표와 전액 참여키로 한 것은 공매도의 피해를 가장 크게 입고 있는 회사의 최대주주로서 신주인수권 매수를 통한 공매도의 숏커버를 최대한 막아보겠다는 의지와 전략적 판단이 포함된 것”이라며 “조달된 자금으로 회사를 크게 도약시키고 끝내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에이치엘비는 3391억원 규모로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조달한 자금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으로 2089억원, 영업권 양수자금으로 614억원, 채무상환자금으로 670억원, 운영자금으로 40억원 등 총 3413억원이 쓰인다.

 

유상증자 진행 후 부족한 자금 22억원은 회사 자체 자금으로 충당한다. 청약일은 오는 5월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간이며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2025.09.19 11:38:0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에 이은 세 번째 계약입니다. 노르웨이 육군이 K9의 납기, 품질 및 실전 운용성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앞서 노르웨이 국방연구소(FFI)는 K9에 대해 예산과 납기, 성능 목표를 모두 충족했다고 호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K9 자주포는 최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노르웨이 군의 요구에 맞춰 성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군의 전투체계 적용과 교육∙정비를 포함한 지속적인 군수지원 등 노르웨이 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입증된 K9의 뛰어난 운용성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 확대 및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앞으로도 노르웨이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양국의 방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