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나섭니다.
27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윤열현 사장과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AI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구축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교보생명은 협약을 통해 AI 챗봇을 활용한 고객 상담 채널을 연내에 마련할 방침입니다. 특히 고객이 콜센터에 자주 문의하는 항목을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디지털화를 위해 기업용 메신저인 ‘카카오워크’를 활용하는 등 업무 인프라를 혁신하는 방안도 협의할 계획입니다.
윤열혈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은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을 가속화시킬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업계에 모범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