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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관왕...영상통화앱·OTT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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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9, 2020, 18:04:12

문화서비스 분야 OTT서비스 부문 대상 ‘시즌’
생활서비스 분야 이동통신 부문 대상 ‘나를’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개발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과 영상통화 앱(응용 프로그램) ‘나를(narle)’이 국내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9일 KT에 따르면 시즌과 나를은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각각 문화서비스 분야와 생활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해당 시상식은 디지틀조선일보 주최로 매년 모바일 기반 문화서비스, 생활서비스 등 11개 분야에서 서비스를 발굴해 상을 전달합니다.

 

시즌은 문화서비스 분야 OTT서비스 부문 대상을 탔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으로 사용자 상황이나 기분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고 영상과 음악을 앱 하나로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상파와 종편 4개사, 케이블 방송 콘텐츠를 모두 제공합니다. 실시간 채널 210여 개와 다시 보기 24만 여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연자와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는 참여형 콘텐츠도 방송합니다.

 

나를은 생활서비스 분야 이동통신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최대 8명까지 동시에 영상통화를 할 수 있으며 3차원 아바타와 증강현실(AR) 이모티콘 꾸미기 등 재미요소를 갖췄습니다.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주목도가 높아졌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KT는 오는 6월 30일까지 나를 영상통화를 이용할 때 데이터 요금을 받지 않는 ‘데이터 프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즌에서도 지난 3월부터 보도전문채널과 종합편성채널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 데이터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김훈배 KT 커스터머부문신사업본부장 전무는 “시즌과 나를이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일상에 따뜻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서비스로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KT 서비스를 통해 더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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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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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 후 UP & DOWN] “기아, 3분기 이익부진 불구 목표가 상향”…배경은?

[실적발표 후 UP & DOWN] “기아, 3분기 이익부진 불구 목표가 상향”…배경은?

2025.11.03 09:02:2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기아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밑돌았지만, 증권사들의 목표주가 상향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년 미국 관세부담이 줄고 신차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이유입니다. 기아는 지난 31일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8.2% 증가한 28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49.2% 감소한 1조5000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2조1000억원을 하회했습니다. 김광식 교보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 컨센서스 하회는 관세 영향 1조2000억원, 품질비용 3930억원, 인센티브 2640억원 등 비용영향으로 분석된다"고 전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그러나 목표가를 12만3000원에서 14만5000원으로 높였습니다. 김 연구원은 "미국과 관세협상 타결로 내년 관세영향은 예상보다 1조4000억원 감소한 2조7000억원으로 추정돼 내년부터 이익증가가 예상된다"며 "북미시장에서 1분기와 1분기중에 볼륨SUV-HEV 모델 투입에 따른 점유율 확대와 인센티브 절감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문제는 유럽/인도 경쟁 과열"이라며 "유럽은 ICE/HEV 신차 투입(올해 3분기 Stonic/K4 /Sportage F/L, 올해 4분기 EV5)에 따른 4분기와 내년 1분기 점유율 확장여부를 확인해야 하고, 인도는10월 GST(상품/서비스세) 대규모 인하(자동차 28%->18%) 단행돼 수요회복 국면에 진입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신차 통한 유럽/인도 점유율 회복 추세만 확인된다면 넉넉한 업사이드 확보가 가능하다"고 짚었습니다. 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13만5000억원으로 높이고 "관세협상 타결에 따라 내년 관세부담 경감을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친환경차 중심의 신차판매 확대를 통한 점유율 확대 및 제품믹스개선이 개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 김 연구원은 "종전 25% 관세 하에서 내년 관세부담이 3조9000억원(매출 대비 3.3%) 예상됐으나 관세 15% 타결에 따라 약 2조4000억원(매출 대비 2.0%) 수준으로 관세 부담이 경감돼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는 기존 25% 관세 기준 대비 17.2%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또한 "내년에도 신차 출시가 확대됨에 따라, 신차 효과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와 인센티브 완화로 수익성이 회복하는 흐름이 기대된다"며 "미국의 경우 수요가 강한 HEV 중심의 현지 생산 확대(텔루라이드, 스포티지 등)를 통해 미국 판매량 증가와 관세 영향 최소화 통한 수익성 확대를 동시에 추구할 것이며, 유럽의 경우도 슬로박 공장의 전동화 전환으로 인한 단산 영향이 마무리되고, 올해 하반기 출시된 EV4, EV5의 판매 본격화와 내년 상반기 EV2 출시로 BEV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BEV 중심 점유율 확대가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박광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가를 15만원으로 높였습니다. 박 연구원은 "관세 리스크 경감, 엔비디아와 협력 기대감, 배당매력이 상향조정 이유"라며 "다만 유렵 EV 경쟁 재심화, 환율 변동성, 소프트웨어 중심 신차 초기 품질비용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늘 NH투자증권 연구원도 목표가를 15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4분기부터 본격적인 신차 출시 사이클에 돌입한다"며 "유럽 4분기 스포티지 PE(Product Enhancement, 상품성 개선), 스토닉 PE, K4, EV4, EV5, 26년 1분기 EV2 출시 예정이며, 미국은 내년 1분기 텔룰라이드 2세대, 하반기 셀토스 HEV 출시 예정, Ceed 단산으로 인한 슬로바키아 공장 생산량 감소는 EV4, EV2 생산 확대에 따라 가동률 회복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창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가를 14만5000원으로 높이고 "단기적으로는 관세율 인하에 따른 가격 경쟁력 확보가 긍정적이며 장기적으로는 내년 2월 출시되는 2세대 델루라이드와 HEV 라인업 확장(기존 중형 중심에서 델루라이드 HEV로 대형급. 셀토스 HEV로 소형급까지 대응)에 따른 점유율 확대가 긍정적 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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