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LG전자, 미국 ‘주방욕실산업전시회’ 참가...빌트인 시장 공략

URL복사

Tuesday, January 21, 2020, 10:01:00

미국 시장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40여 종 확대
인공지능 기반 프리미엄 빌트인 신제품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LG전자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주방욕실산업전시회(KBIS)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920㎡ 규모 부스에서 ‘LG 스튜디오(LG STUDIO)’와 ‘씽큐(ThinQ)’ 제품이 전시됩니다.

 

전시 중심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있습니다. LG전자는 미국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을 올해까지 40여 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언더카운터 와인셀러’와 ‘서랍형 냉장고’를 처음 공개합니다. 또한 30인치 월오븐, 48인치 가스·전기 겸용 쿡탑 등 신제품도 선보입니다.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온도를 다르게 유지하며 와인 41병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는 각각 47ℓ 냉장고 두 대를 서랍형태로 구현한 제품입니다. 식자재에 따라 5단계 모드 설정과 수동 온도 조절을 지원합니다.

 

이 밖에도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후드 등 다양한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군이 공개됐습니다.

 

인공지능(AI)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스타일러,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등 생활가전도 선보였습니다. 특히 지름 약 5㎝ 구형 얼음 ‘크래프트아이스’를 만들 수 있는 LG 스튜디오 프렌치도어 냉장고도 전시됐습니다.

 

AI 기반 서비스도 소개했습니다.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는 내부 식자재를 확인해 남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추천합니다. 또 식자재가 떨어지면 주문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와 생활가전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