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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스타렉스·포터·봉고, ‘시동꺼짐’ 결함 대거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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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30, 2019, 09:12:48

총 61만여 대 동일 결함..불안정한 RPM 및 엔진경고등 점등
SCC 장착된 쏘렌토 3만여 대도 리콜..비상 제동장치 미작동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그랜드스타렉스·포터2·쏘렌토·봉고3 등 현대·기아자동차 64만여 대가 대거 리콜됩니다. 이 차량들은 주행 중 시동꺼짐, 충돌방지 보조장치 미작동 등의 제작결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6개 차종 64만 2272대에서 발견된 제작결함에 대해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갑니다. 먼저 현대차의 그랜드스타렉스(TQ) 13만 140대와 포터2(HR) 29만 5982대, 쏠라티 3312대, 마이티 내로우 3992대는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차량들은 흡기공기 제어밸브의 결함으로 RPM(분당 엔진회전수)가 불안정하고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는 증상이 있는데요.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ECU를 업그레이드 받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기아차의 쏘렌토(UM) 3만 1193대는 차간거리제어장치(SCC)의 결함으로 충돌방지 보조장치의 제동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봉고3(PU) 17만 7653대는 현대차와 마찬가지 원인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리콜 대상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릴 예정입니다. 이미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했다면 제작사에 수리비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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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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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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