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뉴스레터 30호][창간특집①]인더뉴스 '로고, 소문자 i' 비밀은?

URL복사

Thursday, October 30, 2014, 10:10:09

2014년 09월 12일 발행

인더뉴스(iN THE NEWS)
News Letter (30호, 2014년 09월 12일 발행)
인더뉴스

[창간특집①]인더뉴스 '로고, 소문자 i' 비밀은?

든든한 '파랑'·따뜻한 '노랑'·진취적인 '주황'..'보험+사람' 뜻 모두… [인더뉴스 문정태 편집장] 추석 명절연휴 잘 보내고 계십니까. 인더뉴스가 지난해 9월2일 창간한 후 1년이 훌쩍 지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독자분들 중에서 매체이름의 뜻이 무엇인지, 로고에는 어떤 의미가 담겼는지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름의 뜻에 대해서는 창간 기사를 시작으로, 여러 번 알려드린 적이 있지만, 로고의 의미에 대해서는 설명드린 바가 없습니다. 일단 “마땅한 기회가 없었기 때문입니다”라고 핑계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와 관련해 얘기를 해 볼까 합니다.…

헤드라인

[창간특집②]직접 그린 로고보며 "썩 괜찮은데"
[인더뉴스 문정태 편집장] 추석 연휴도 막바지를 향해 치닫고 있습니다. 고향에는 잘 다녀오셨지요? 어제(8일)에 이어 오늘은 인더뉴스의 로고 디자인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초의 로고 디자인은 제가 직접 작업…
보험의 혜택과 반대급부, 그 의미는
인더뉴스는 창간 첫돌을 맞아 ‘나에게 보험이란’을 주제로 릴레이 기고를 진행합니다. 언론인들을 비롯해 보건의료 종사자, 공기업 직원, 광고회사 직원, 약사, 대학생, 보험사 직원, 보험 설계사 등 여러 분야의 종사자들이 참여해…
"낸 돈 다 돌려드립니다"는 보험, 미래가 있나?
인더뉴스는 창간 첫돌을 맞아 ‘나에게 보험이란’을 주제로 릴레이 기고를 진행합니다. 언론인들을 비롯해 보건의료 종사자, 공기업 직원, 광고회사 직원, 약사, 대학생, 보험사 직원, 보험 설계사 등 여러 분야의 종사자들이 참여해…
삼성생명, 3년 연속 ‘DJSI WORLD’ 기업 선정
강호 원장 “중위 소득층 사적연금 가입 유도해야”
KB생명, 사회복지 종사자 자녀 31명에 장학금
“주말밤, 잔디광장에서 음악과 함께 힐링하세요”
NH농협, 아비바생명 DGB금융에 되판다
[창간 첫돌 기획] 보험 어떻게 생각하세요?
“뜻밖에 좋은 강연..내년에도 기대할게요”

오피니언

장남식 회장 "자동차 건수제 변경 필요하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이 자동차보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선 자동차보험 할인할증 제도 변경과 보험사기를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회장은 1일 열린 손해보험협회장 취임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새 보험 상품

흥국생명, '(무) 프리미엄 암평생보장보험' 선봬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흥국생명(대표이사 김주윤)은 암 진단 시 사망보험금이 선지급 되는 ‘(무)프리미엄 암평생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반암의 경우는 4기에 해당하는 암과 특정암(간암, 폐암, 백혈병, 뇌암…

건강·라이프

“담배, 국민건강을 해치는 주범입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한국부인회(회장 조태임)와 한국금연운동협의회(회장 서홍관)는 담배소송의 첫 변론일(12일)을 앞둔 지난 11일 오전 서울역 광장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과 공동으로 금연캠페인을…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배너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