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창간특집 ②]직접 그린 로고보며 "썩 괜찮은데"

URL복사

Tuesday, September 09, 2014, 13:09:40

"투표 도장같다"는 지인 의견에 전문 디자이너 손 거쳐서 탄생

[인더뉴스 문정태 편집장] 추석 연휴도 막바지를 향해 치닫고 있습니다. 고향에는 잘 다녀오셨지요? 어제(8)에 이어 오늘은 인더뉴스의 로고 디자인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초의 로고 디자인은 제가 직접 작업했습니다. 제호는 이미 인더뉴스(iN THE NEWS)’로 확정한 상태에서 사람 을 활용해 로고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손으로 그렸다가 그림판(윈도 보조프로그램)으로 작업해 첫번째 시안을 완성했습니다.

 

로고가 썩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에게 의견을 구하니 그럭저럭 봐줄 만하다는 답변이 돌아오더군요. 하마터면 첫번째 시안을 로고로 사용할 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의견을 구했던 지인이 아니었다면 말입니다.

 

회사에서 ‘BI, CI’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그는 단호했습니다. 로고를 본 즉시 투표 도장같은데요라고 폐부를 찔렀습니다. 전문가에게 맡길 비용이 없다면 최소한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을 통해 다듬어서 사용하라는 게 그의 조언이었습니다.

 


돈을 아끼고 싶었던 터라 밥을 한 끼 사주는 조건으로 의뢰해 받아든 결과물이 두번째 시안입니다. 상당히 세련돼지기는 했더군요. 그런데, 흑백이라니. 당황스러웠습니다. ‘내가 흑백으로 된 로고나 CI를 본 적이 있었던가?’

 

아무런 불평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었을 뿐더러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쁘기 그지없는 친구였기 때문입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곳에 물어보니 CI를 만들어 준다더군요.

 

원작(?)의 기본 콘셉트를 살리면서도 변화를 준 작품들이었습니다베트맨 같아보이는 도형이 그려진 것도 있었는데,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iN’을 표현한 건 썩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로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너무 싼 티가 난다는 게 문제였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지인을 통해 디자이너 한 명을 소개받았습니다. 당시는 홈페이지 베타 오픈을 한 달 정도 남겨둔 상황. 솔직히 별반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영국 유학파 출신이기는 한데, 육아를 전담하면서 간간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시안 마감 날. 심드렁한 상태로 이메일을 열어 보는 순간 눈이 번쩍 떠졌고 입술이 양방향으로 헤벌쭉 벌어졌습니다. 원작의 기본 형태를 거의 유지하면서도 색의 배합이나 도형의 생김새가 한눈에 쏙 들어 온 겁니다.

 

원작을 무시했던 지인도 이번에는 태도가 180도 달라지더군요. 대번에 좋다는 반응을 보여줬고, 디자이너 3명에게 의견을 구한 결과를 이렇게 전해 왔습니다. “디자이너들은 대개 남의 디자인을 헐뜯기 마련인데, 이것 가지고는 별 말을 안 하네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로고는 이렇게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100% 만족스러운 건 아닙니다. 한글 글씨체와 영문 글씨체가 로고를 뒷받침해주지 못 하기 때문입니다. , 첫술에 배부를 수 있겠습니까. 어서 빨리 커서 더 멋진 CI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수밖에요!

 

독자 여러분, 남은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십시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