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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홈 오디오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22일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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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7, 2019, 12:10:33

330만 원부터 29만 원 까지..음성 인식·사운드 연동 기능 탑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홈 오디오 신제품을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오는 22일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사이테이션(CITATION)’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이테이션은 사운드 타워, 사운드바, 포터블 오디오 등 8개 모델로 구성된다. 출고가는 사이테이션 타워가 330만 원부터 사이테이션 원 29만 9000원으로 구성된다. 8개 제품 전체는 847만 원이다.

 

이 제품에는 여러 오디오를 그룹 하나로 연결시키는 멀티룸 시스템이 적용됐다. 제품 하나를 구매한 뒤 다른 제품을 추가로 구매해 연동시킬 수 있다.

 

 

사이테이션 타워는 좌우 독립형 구조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한다. 멀티 5.1 채널 사운드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WISA(Wireless Speaker&Audio)’ 기술이 적용됐다.

 

사이테이션에는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됐다.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정보 검색 등을 지원한다. 기존 음악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이번 제품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 소재 커버에 알루미늄 소재로 마감됐다. 천연 울 소재로 사운드 투과율을 높인 크바드라트 소재는 음향과 내구성을 높여 준다. 이밖에 컬러 LCD 터치 조작 기능도 갖췄다.

 

이 제품은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EISA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등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고음질은 물론 프리미엄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을 갖춘 하만카돈 사이테이션은 진정한 프리미엄 홈 오디오다”라며 “앞으로도 하만 정통 사운드를 담은 오디오 제품군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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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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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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