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차붐패밀리, 홍석천 건물 가치는?’...이태원 호재 살펴보기

URL복사

Monday, October 07, 2019, 11:10:52

빌사남TV 이태원 특집 2편...강북 재개발 최대어 한남뉴타운 투어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차범근 건물 앞>

 

▲ 신대리: 저희 뒤편으로 보이는 저 건물이 유명인의 건물이라고요?

 

△ 정팀장: 네, 우리나라 축구의 신화를 창조하신 차붐패밀리. 차범근 전 축구 감독과 차두리 전 국가대표 선수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 건물도 층수가 원래 높은데 대로변에서 봤을 때는 3층 건물로밖에 안 보여요.

 

△ 정팀장: 사실상 지하 1층~지상 5층 건물인데 고저 차이 때문에 외관으로는 3층밖에 안보이지만 건물 뒤쪽으로 해서 높이 퍼져있습니다.

 

▲ 신대리: 현재 이쪽 대로변 라인 시세는 얼마 정도 형성되어 있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꼼데가르송길, 한강진역에서 이태원역까지 이어진 대로변은 평당 1억 5000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해서 차범근 씨 건물 같은 경우에도 가격은 약 150억원 가까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정팀장: 그렇다면 성공적인 투자로 봐도 될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대로변이 워낙 매물이 없고 대기업 총수들이 선호하는 곳이거든요. 동서식품도 이쪽에 건물을 사고, 안쪽에도 도로가 좁은데 평당 1억에 샀어요. 그렇게 매입을 하면서 여기가 다 같이 덩달아 오르고 있는 거죠.

 

△ 정팀장: 그렇게 되면서 임대료가 올라가고, 거리 자체도 예전에는 영세기업 음식점이 있었다면 지금은 스타벅스 같은 프랜차이즈 고급 임차인으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2의 가로수길이라고 불리기도 하고요.

 

▲ 신대리: 차붐패밀리의 부동산 투자는 이미 업계에서 소문난 수준인데요, 또 다른 성공사례가 있다고요?

 

△ 정팀장: 제일기획 바로 옆 건물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2006년 19억 4000에 매입을 했다가 2013년 62억에 매각하면서 꽤 높은 시세차익을 얻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차범근씨 가족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부동산 투자에 관심도 많고 한남동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빌딩을 많이 소유하고 있어요. 굉장히 부동산 투자에 밝으신 것 같습니다.

 

<이태원랜드 앞>

 

- 빌사남 김윤수 대표: 가파른 계단을 올라오면 공사하는 현장이 있어요. 여기가 어딘가요?

 

△ 정팀장: 이태원랜드라고 이태원에 목욕탕이 몇 개 없는데 그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목욕탕이었는데, 현재는 리모델링 중으로 보입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태원랜드 뒤쪽으로는 한남뉴타운 2구역에요. 지금 총 5구역까지 있는데 2구역은 부분적으로 개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1구역은 이미 해제되었고 3구역이 진행속도가 제일 빨라서 이번에 사업 시행인가가 다 났잖아요. 건폐율도 이미 나온 상태고. 제가 알고 있기로는 건폐율이 높아서 건물을 올려도 건물마다 붙어있는 형태일 것 같아요.

 

△ 정팀장: 강남에서 강북을 바라볼 때 용산 뉴타운이 가장 중간에 있는데 높게 올라가 버리면 강남에서 강북의 자연 전망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이 다섯 개 구역 중에 제일 한강 조망 나오는 데가 5구역이에요. 4구역도 좋거든요. 건축 심의 들어갔고 개발되려면 좀 걸릴 것 같아요.

 

△ 정팀장: 한남 5구역이 과거에 대지 지분도 잘 안 나뉘어 있고 건축법 이전에 건물 지분을 많이 쪼개놨어요. 쪼개놨단 의미는 아파트를 지으면 아파트를 받을 사람이 많다는 건데 그런 문제 때문에 많이 힘들고요, 가장 좋은 지역으로 전망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는 지역으로 예상합니다.

 

<이태원 퀴논거리>

 

△ 정팀장: 저희가 걷는 지금 이 거리가 이태원 퀴논길이라고 예전에는 없었어요. 대표님이 언급하신 한남1구역이 이 거리입니다. 한남1구역이 보시는 바와 같이 오래된 주택이 근린시설로 바뀌면서 이쪽 사람들이 재건축을 원하지 않아요. 그래서 한남1구역~5구역 중 1구역은 완전히 해제된 상태입니다.

 

해밀톤 호텔이 메인이라고 한다면 이 거리는 두 번째라고 생각하는데요. 이태원에 처음 오신 분들은 해밀톤호텔 뒤를 가겠지만 이태원에 여러 번 오신 분들은 식상하긴 하거든요. 술집이나 펍이 있는 그런 곳들. 그래서 찾다 찾다 이쪽으로 상권이 확장되었고요. 골목골목길로 상권이 많이 확장된 상황입니다.

 

<마이스윗 앞>

 

▲ 신대리: 이태원 상권형성에 큰 공을 세운 주인공이죠? 홍석천 씨 건물 앞에 와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 건물은 2012년도에 20억원 정도에 매입했습니다. 준주거지역이라서 땅의 가치는 좋아요.

 

△ 정팀장: 건물과 건물 사이에 있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이태원 퀴논길과 메인 상권으로 가는 길목에 있고요, 식당도 유명하고 실제로 홍석천 씨를 보러 많이 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지금 마이스윗이랑 건너편에는 마이스카이도 신축을 했거든요. 이따 마이스카이 현장도 가보시죠.

 

<해밀톤 호텔 이면>

 

▲ 신대리: 이태원 하면 사실 해밀톤호텔이잖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앞에 보이는 곳이 해밀톤호텔이고 이면 쪽 상권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정팀장: 이태원역을 나오면 보통 사람들이 해밀톤호텔 앞에서 만나고 이면으로 많이 오고요, 저희가 서 있는 이 길이 메인 스트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낮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없지만 저녁, 새벽까지도 사람이 많고 뒤쪽으로 가시면 여러 술집이나 음식점, 펍들이 있고 특히나 명물이라 할 수 있는 프로스트와 글램 등 클럽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쪽은 대지 평당 1억이 넘습니다. 매물도 잘 안 나오고 이곳은 이면인데도 상권이 활성화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태원 하면 고유명사는 해밀톤 뒤쪽이죠.

 

<마이스카이 앞>

 

▲ 신대리: 저희는 홍석천씨 가게 마이스윗을 지나서 마이스카이로 왔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태원우체국 뒤쪽에 홍석천 씨가 건물을 신축했어요. 2013년도에 노후화된 주택을 10억원에 매입했고 추가적으로 뒤에 있는 땅도 약 7억 6500만원에 매입을 해서 건물을 올렸습니다.

 

△ 정팀장: 총 대지 45평에 연 면적 113평.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신축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아마 언론에도 꽤 많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어요. 마이스카이 옥상 뷰가 굉장히 좋아요. 마이스카이에서 바로 앞에 남산타워가 보이거든요.

 

△ 정팀장 : 네, 남산타워가 보이고 현재 용산기지로 되어있지만 전부 이전되고 용산민족공원으로 바뀐다고 하고요. 뷰 하나는 강남보다 더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라가서 보시죠.

 

▲ 신대리: 저희는 오늘 한강진에서부터 이태원을 지나 녹사평역까지 긴 여정을 끝마쳤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저희가 돌아본 곳 중에 가장 비싼 지역이 꼼데가르송길이었어요. 그쪽이 대지 평단가가 1억 5천이 넘었고 이면도 가격이 많이 나갔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해밀톤호텔 뒤편, 그쪽이 상권이 제일 활성화 되어있었고, 가장 메인지역이기 때문에 공실률이 적어요. 그리고 여기 이태원은 호재가 많아요. 나인원 한남도 얼마 안 있으면 입주를 합니다.

 

△ 정팀장: 이쪽에도 용산 기지가 이전하면서 용산민족공원으로 바뀌는 것도 있고요. 반포대교 넘어가는 한강중학교 맞은편 쪽에는 유엔사업부지가 매각되어서 아파트 개발의 움직임이 있거든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한남뉴타운이 워낙 커서 거기가 개발되고 나면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정팀장: 강남을 뛰어넘지는 못하겠지만 강남에 필적할만한 부동산 시세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