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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SKT 사장 “독보적 뉴 ICT 시너지 회사로 변모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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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19, 15:09:30

애널리스트 초청 세미나 직접 참석..나아갈 방향·경영성과 발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애널리스트 초청 행사에서 회사가 나아갈 방향과 경영 성과를 설명했다.

 

SK텔레콤은 5일 ‘우리가 이룬 변화, 우리가 가진 기회-이동통신사를 초월하다(Changes we made, Chances we have-More than a Telco)’라는 주제로 애널리스트 초청 세미나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등 경영진이 직접 참석했다.

 

박정호 사장은 행사에서 SK텔레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5G 비즈니스 모델 확장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독보적 뉴 ICT 시너지 회사로 변모 등이다. 우선 5G 비즈니스 모델로는 클라우드 게임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스마트팩토리, 5G 클러스터가 추진되고 있다.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 싱클레어·하만 ATSC3.0 방송 솔루션, 도이치텔레콤 테크(Tech) 협력, 컴캐스트 e스포츠 합작회사 등 합종연횡을 이어가고 있다.

 

이동통신 기업을 넘어 뉴 ICT 기업으로 변모하려는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 기반 이동통신사업(MNO), 미디어, 보안, 커머스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했다. 올해 연결 매출이 상승하며 본궤도에 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박정호 사장은 취임 후 3년 동안 이룬 성과도 발표했다. ▲5G 점유율 1위 달성과 상반기 무선 매출 반등 ▲푹-옥수수 통합 OTT와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합병법인 출범 ▲ADT캡스와 SK인포섹 편입으로 연간 첫 1조 원대 보안사업 매출 진입 ▲상반기 11번가 영업이익 흑자 등이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주주총회에 이어 이번 행사 진행 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박정호 사장이 매년 열리는 애널리스트 세미나에서 처음으로 경영성과와 향후 비전을 직접 발표했다. 또한 처음 도입한 사전 투표 시스템으로 애널리스트들이 가진 다양한 의견을 취합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해외 협력사 경영진도 참석했다. 카림 초우드리(Kareem Choudhry)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은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 기술을 소개했다.

 

직접 참석하지 못한 팀 회트게스(Timotheus Höttges) 도이치텔레콤 회장과 아서 랑(Arthur Lang) 싱텔 인터내셔널 CEO는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SK텔레콤은 애널리스트들이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점프(Jump) AR·VR’을 시연하는 장소도 만들었다.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 디벨롭먼트 센터장은 “대외 소통을 강화하고자 경영진이 직접 나서 성과와 비전을 알리고 있다”며 “뉴 ICT 시너지 회사로 변모하는 SK텔레콤 기업가치가 재평가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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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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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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