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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첼로 테크페어’서 AI·IoT 물류 적용사례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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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19, 14:09:00

아마존에 이어 라쿠텐·라자다와 협력
‘첼로 스퀘어’로 최적 물류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SDS가 해외 전자상거래 업체와 물류 협력을 늘리며 국가별 최적 배송사 선정 등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첼로 스퀘어(Cello Square)’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SDS는 5일 ‘첼로 테크페어(Cello Tech Fair) 2019’에서 해외 전자상거래 사업자와 물류 협력 확대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물류에 적용된 사례를 발표했다고 이날 밝혔다.

 

삼성SDS는 지난해 아마존에 이어 올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와 협력을 확대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이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때 필요한 국가별 최적 배송사 선정, 수출 서류처리 등 물류 서비스를 첼로 스퀘어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삼성 SDS가 쌓아온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에 AI와 블록체인 등 최신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해 만들었다. 삼성SDS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에 특화된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첼로 스퀘어 활용 사례도 발표됐다. 국내 의류 전문 쇼핑몰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온라인몰 시스템을 첼로 스퀘어와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 연계해 배송 상품명, 주문 수량 등 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을 자동화해 업무를 효율을 높였다.

 

또한 삼성SDS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Brightics AI)’가 내재된 ‘첼로(Cello)’ 플랫폼으로 항만 혼잡도를 분석한 사례도 소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해 내륙 운송과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 사업부문장 부사장은 “글로벌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발굴해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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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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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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