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집에서 영화볼 땐 편의점 팝콘이 제격”

URL복사

Wednesday, July 10, 2019, 10:07:16

GS25, 올해 1~6월 팝콘 스낵 2종 매출 전년比 48% 급증
OTT 이용자 증가 영향..“팝콘·즉석오징어 매출 상승 예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홈시어터족’이 늘면서 편의점에서 파는 영화관 간식 콘셉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편의점 GS25의 올해 1월~6월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영화관팝콘’과 ‘버터갈릭팝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 제품은 PB봉지스낵 63종 가운데 나란히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

 

팝콘 스낵류의 매출 증가세는 다른 스낵류와 비교해도 압도적이다. 스낵 카테고리는 매출은 최근 2년간(2017~2018년) 평균 15.2% 상승한 반면, 팝콘 스낵류는 최근 2년간 평균 39% 상승했다.

 

GS25는 국내 시장에서 OTT(Over the top) 붐이 일면서, 스낵 카테고리 중 특히 팝콘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올해 말에는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진출 등 OTT 이용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팝콘과 즉석오징어 등의 매출이 지속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영화관팝콘은 캐러멜 팝콘으로 극강의 단맛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며, 버터갈릭팝콘은 버터갈릭 시즈닝을 입힌 팝콘으로 깊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각각 1200원이다.

 

GS25가 지난 4월 영화관 콘셉트 라인업 강화를 위해 출시한 ‘영화관즉석구이오징어60g’는 출시 후 88일만에 11만개가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11만개 판매량은 동기간 오징어 안주류 상품 판매량 대비 4.5배 높은 수치다.

 

영화관즉석구이오징어60g은 부드러운 오징어 몸통을 버터와 함께 구어 내, 영화관에서 먹던 단짠(달콤·짭짤) 조합에 고소한 맛까지 더했다. 출시 후 SNS 등에 지속 화제가 되면서 이달 수산 가공 분류 판매량 1위에 올랐다.

 

김원진 GS리테일 스낵MD는 “영화관팝콘, 버터갈릭팝콘 등 영화관 간식 상품이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반응하고 변화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감지해 고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