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한국타이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개팀 후원...”기술력 알린다“

URL복사

Tuesday, April 23, 2019, 11:04:18

작년 우승 차지한 아트라스비엑스 등에 레이싱 타이어 제공
이달 말 용인 스피드웨이서 대회 개막..10월까지 대장정 돌입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한국타이어는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5개팀을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를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을 넓히고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인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레이싱팀 5개, 총 9명의 선수를 후원할 방침이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본격 개막한다.

 

올해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 대비 후원팀을 확대했다. 아트라스비엑스 레이싱팀, 팀 106, E&M 모터스포츠, 제일제당 레이싱, 서한 모터스포츠 등 5개팀이 한국타이어의 후원을 받을 예정이다.

 

후원 선수들에게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이 집약된 레이싱 타이어가 공급된다.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는 이미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를 비롯한 전세계 약 40여 개의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슈퍼 6000 클래스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의 인증을 받은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다. 레이싱을 위한 경주차인 스톡카는 시속 300km 이상의 최고속도와 압도적인 코너링 성능을 갖춘 만큼,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가 요구되는 차종이다.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레이싱팀은 3년 연속으로 팀·드라이버 부문 더블 챔피언 달성에 도전한다. 이 팀은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종합 우승을 차지한 강팀으로, 지난 시즌에는 드라이버 챔피언십 1, 2, 3위를 독식하고 팀 챔피언십 타이틀까지 차지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F3 아메리카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업계 최초로 후원팀들을 위한 트레일러를 특별 제작하는 등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27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레이스에 들어간다. 강원도 인제스피디움,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등 3개 서킷을 오가며 10월 말까지 총 9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