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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속 판매량 2배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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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4, 2019, 13:03:47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약 260% 상승
필터 교체 등 지속적인 관리 필수 인식 확산·렌탈 구매 소비자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이 지속되면서 공기청정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14일 코웨이(대표 이해선)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60% 증가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는 ▲ 정기적인 필터 교체 등 관리 필요성 인식 확산에 따른 렌탈 구매 소비자 증가 ▲ 멀티액션 공기 순환 및 다면 흡입 기능 갖춘 강력 청정 제품 인기 증가 ▲ 차별화된 공간 별 체험 서비스 통한 고객 신뢰를 강화한 점 등이 꼽힌다.

 

해당 기간 동안 렌탈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비중은 약 80% 이상이다. 공기청정기 구매에 있어 필터 교체 등 정기적인 관리를 중요시 여기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주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렌탈 구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판매된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 중 강력한 청정기능을 갖춘 ▲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 등 총 4종 제품의 판매량이 5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4가지 멀티액션 공기 순환 기능으로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 모드를 선택해 맞춤 케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오염 물질을 강력 흡입하는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듀얼파워 공기청정기는 양면 흡입,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는 3면 흡입,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는 4면 흡입하는 제품이다.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공간별 체험 서비스와 우리 집 공기 관리 상태 체크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공간별 체험 서비스는 사용 공간에 따른 공기청정기 모델 성능을 확인 비교해 적합한 모델을 추천해준다.

 

공기 관리 상태 체크서비스는 공기청정기 구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3가지 항목 설문을 통해 특히 신경 써야 할 공기질 관리 항목 등을 맞춤형으로 체크해 준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전 국민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 이슈의 영향으로 강력한 청정 기능과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코웨이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선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공기청정기 시장까지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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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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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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