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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국민가격 31’ 진행...제주 은갈치·삼겹살 980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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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7, 2019, 06:02:00

3·1절 100주년을 맞아 기존 ‘국민가격’ 이벤트 2배 물량으로 확대 진행
제주 은갈치 2500→980원, 국내산 삼겹살(100g) 1400→980원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3·1절 100주년을 앞두고 기존에 진행하던 ‘국민가격’ 이벤트 물량을 대폭 확대한다.

 

이마트가 3·1절 100주년을 맞아 ‘국민가격 31’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31개의 ‘국민가격’ 상품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총 31개가 준비된 이번 국민가격 행사 상품은 평소 월간 기준 약 15개 내외의 국민가격 상품을 선보인 것에 비해 품목을 2배 가량 늘어난 양이다. 또한 KB국민카드로 국민가격 행사상품 구매 할 경우, 추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공·생활용품 등 비신선 상품은 한달 내내 행사를 진행한다. 신선식품의 경우 28일부터 3월 6일까지 1차 국민가격 행사를 진행한 뒤, 3월 14일부터 상품을 변경해 2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국민 가격 상품의 핵심은 갈치와 삼겹살이다. 이마트의 수산 1위 상품인 제주은갈치를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이마트 창사 이래 최저가로 판매한다.  

 

제주은갈치(중·해동·마리, 국산)를 기존 정상가 2500원에서 약 61% 저렴한 980원에, 제주은갈치(대·해동·마리, 국산)를 기존 4800원에서 38% 할인된 2980원에 판매한다.

 

물량 역시 일주일 간 190톤으로 평상시 대비 5배 이상 늘렸다. 다만, 다수의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중 사이즈의 경우 1인당 1팩(5마리)로 한정 판매된다. 

 

이마트가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갈치 행사를 기획할 수 있는 이유는 작년 갈치 어획량 증가로 물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3개월 전부터 대량매입을 통해 물량 비축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실제, 제주 서귀포 수협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제주 연간 갈치 어획량은 8421톤으로 2016년 대비 2배 더 많은 수준이다. 

 

또한,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앞두고 축산 1위 품목인 삼겹살 역시 2016년 이래 최저가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삼겹살·목심(100g, 국내산, 각)을 행사카드로 구매 할 경우 30% 할인된 980원에 판매한다.

 

해당 행사카드로는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비씨·NH농협·우리·IBK기업·씨티·SC은행카드 등이 있다. 작년 삼겹살데이 행사 가격인 1344원보다도 27%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물량 역시 평소 대비 8배 수준인 400톤이 준비됐다.

 

신선신품 이외에도 가공, 생활 등 다양한 국민가격 상품도 마련됐다. 국민가격 31 행사 상품으로 ‘이마트 청년 홍삼정스틱(10g*21포)’는 기존 가격에서 40% 할인된 2만 3400원에 판매된다. 

 

또한 생필품인 ‘크라넥스 3겹 데코클래식 화장지(33m*30롤, 1만 6900원)’, ‘해피바스 정말달콤·매끈 바디워시(900g·각 2900원)’, ‘비비안 압박스타킹(2족, 3980)’등도 선보인다.  

 

3월에는 화이트데이 등의 행사가 이어지는 만큼 G7와인 3종(까베르네 쇼비뇽·메를로/샤르도네)이 각 6900원에 판매되며, 2·3·6병 구매 시 5·10·20% 할인이 적용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전복, 한우, 대패 삼겹살 등 국민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 위주로 국민가격을 진행해 왔고, 이번에는 갈치, 삼겹살을 국민가격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격 할인을 통해 ‘국민가격’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소비자물가 안정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달부터 매월 1·3주차에 농·수·축산 국민가격 상품을 선정하고, 1주일 동안 할인 행사를 이어 왔다. 가공·생활 등 비신선 상품은 10개 내외를 선정해 1달 내내 국민가격 행사를 진행했다. 

 

1차 국민가격 상품으로 선보인 ‘990 삼겹살·목심’, ‘990 전복’, ‘알찬란’ 등은 최대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내놓았고, 행사기간 동안 연일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

 

특히, 이마트 역대 최저가인 990원에 선보였던 ‘활 전복’은 1월 3일부터 9일까지 74톤의 판매고를 올렸다. 행사기간 평소 대비 10배 이상 팔리며, 역대 이마트 전복 실적 중 최단기간 최대물량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990 삼겹살·목심’과 ‘알찬란(대란·30입)’ 역시 같은 기간 각각 300톤, 40만판이 판매되며 6주 간 판매할 물량이 단 일주일 만에 판매됐다. 삼겹살·목심은 돼지 2만 마리 분량이었다. 

 

이후 진행된 2차 국민가격 행사인 ‘두 마리 생닭(500g*2/700g*2)’은 닭 두수 환산 시 약 12만 마리가 판매됐다.

 

가장 최근 진행했던 ‘한마리 광어회(4~5인분, 국산)’는 정상가 대비 50.2% 할인한 1만 9800원에 판매됐으며, 평소 한 달 판매 물량인 50톤 가량이 단 일주일 만에 완판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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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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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美 알트리아와 ‘니코틴 파우치’ 맞손…주당 6000원 배당

KT&G, 美 알트리아와 ‘니코틴 파우치’ 맞손…주당 6000원 배당

2025.09.23 17:03:5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는 23일 ‘2025 KT&G CEO Investor Day’를 개최하고 추가 주주환원 계획 및 올해 성장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미국 탑티어 담배제조사 알트리아와 니코틴 파우치, 궐련, 건기식 등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글로벌 사업 성장세 토대로 추가 자사주 매입·소각 먼저 방경만 KT&G 사장은 기업설명회에서 향후 발생하는 초과 자본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동시에 극대화하는 ‘주주환원 배분 원칙’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총 주주환원율 100% 이상 이행 ▲배당성향 50% 이상 유지 ▲배당수익률 마지노선 설정 ▲장기적 내재가치 대비 주가 저평가 판단 시 연중 자사주 탄력적 매입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금 창출에 따라 실시되는 추가 주주환원은 배당확대 기조를 반영해 자사주 매입과 균형을 맞춰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올해 연간 주당배당금 최소금액을 전년 대비 600원 오른 6000원으로 설정했습니다. 또 부동산 등 비핵심자산 유동화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오는 24일부터 2600억원 규모의 추가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실시합니다. 이는 지난해 말 실시한 추가 자사주 매입 및 소각보다 1000억원 확대된 규모입니다. 배당금 증액분을 더하면 전년 대비 171% 수준인 총 2760억원의 추가 주주환원이 이뤄집니다. KT&G는 현재까지 2023년 말 기준 발행주식총수 대비 10.4%의 자기주식 소각을 완료했습니다. 이러한 주주환원 강화의 배경으로 KT&G는 지난해 3월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추진해 온 글로벌 현지 완결형 밸류체인 구축이 성과를 내며 해외사업이 안정적 성장 궤도에 오른 점을 꼽았습니다. 지난 2분기 실적 발표 기준 KT&G의 해외궐련 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 판매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5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조정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7.8%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방 사장은 "해외 사업부문에서 전략적인 수출단가 인상과 프리미엄 제품군 비중 확대로 질적 성장이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경제적 생산 체제 전환에 따른 원가절감을 통해 장기적으로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되고 있다"며 "올해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알트리아와 포괄적 MOU..니코틴 파우치 회사 공동 인수 기업설명회에 앞서 방 사장은 빌리 기포드 알트리아 CEO와 글로벌 니코틴·비니코틴 시장에서의 전략적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포괄적 MOU에 서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양사는 글로벌 니코틴 파우치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북유럽 니코틴 파우치 회사인 ASF에 대한 공동인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또 니코틴 파우치 포트폴리오 확대 및 시장 공략을 위해 ASF의 제품인 ‘LOOP’와 알트리아가 판매 중인 ‘on!’을 KT&G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어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궐련 사업 운영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고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목적으로 상호 보완에 나서는 등 협업을 확대합니다. 이외에도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과 관련해 미국 시장 내에서 협력 기회를 공동 모색할 방침입니다. KGC의 제품 전문성과 알트리아의 미국 소비자 인사이트 및 유통망을 활용해 건기식의 미국 시장 침투율을 높이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의 빠른 성장으로 창출한 이익을 바탕으로 고배당을 비롯해 추가 자사주 매입·소각을 추진하게 됐다"며 "미국 담배기업 알트리아와의 MOU를 통해 본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미래성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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