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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고성능·고효율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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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6, 2019, 18:02:00

공기 정화 범위와 필터에 특화..흡입구 모든 방향에서 먼지 제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는 탓에 환기를 자주 할 수 없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개선해주는 공기청정기의 인기가 높다.

 

가전 업계에 따르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2016년 100만 대·2017년 150만 대·지난해 200만 대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300만 대를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미세먼지 제거에 조금 더 뛰어난 기능을 지닌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나날이 증가하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수요로 해외·중견 등 여러 기업들이 관련 시장에 진출하면서 제품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한다.

 

기업들은 미세먼지 악화로 커져가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공기 정화 범위를 넓히고 고성능 필터를 사용하며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도입하는 등 기본적인 기능에 부가적인 요소를 보강한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LG전자는 공기 정화 범위와 필터가 특화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제품은 흡입구의 모든 방향에서 미세먼지를 빨아들인다.

 

또한 상승하는 토출구가 깨끗한 공기를 최대 7.5m까지 멀리 내보내는 클린부스터 기능이 있어 최대 24%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정화한다.

 

공기청정기 기능이 충분히 발휘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청정을 원하는 공간의 면적보다 제품의 실제 공기 정화 범위가 넓어야 한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항공기 팬 기술을 적용하여 공기 정화 범위를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

 

제품은 실내 공기 정화 시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 시스템을 거친다. 이는 초미세먼지부터 황사· 알러지 유발 물질·새집증후군 원인 물질·5대 유해가스까지 실내 환경에 해를 끼치는 주요 물질을 제거해주는 기능이다.

 

이 때 작동하는 두 가지 필터 중 하나인 ‘토탈 알러지·집진 필터’는 알러지 유발 물질과 0.01㎛ 극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한다. 

 

‘토탈 유해가스 필터’는 스모그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뿐 아니라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냄새까지 잡아준다. 제품에 내장된 두 필터는 원통형 구조로 외부 커버만 분리하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이밖에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색과 숫자 등 시각적인 요소로 사용자가 미세먼지 농도 수준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공기 청정 디스플레이’와 제품의 센서로 감지된 종합 청정도에 따라 운전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해 공기 정화를 시작하는 ‘오토 모드’를 갖춰 효율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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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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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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