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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출범 3주년..“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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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8, 2018, 15:06:27

출범 3주년 기념식 개최..양종희 사장 “일하는 방식·가치중심 경영계획·디지털 혁신 큰 변화”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KB손해보험이 출범 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18일 새로운 사명(전신 LIG손해보험)으로 출범한 지 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지난 2015년 6월 24일, KB손보는 서울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출범식을 열고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의 12번째 계열사로서 새출발을 선언한 바 있다. 그로부터 3년이 지난 현재, KB손보는 그룹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순이익을 기록하며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날 열린 기념식에는 양종희 KB손보 사장을 비롯해 임원진과 부서장, 본사 내 오피니언 리더 등 10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기념식 직전에는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소속 김지현 겸임교수를 초빙, ‘금융생태계의 미래와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양종희 사장은 KB손보 출범 후 지난 3년간의 큰 변화로 ▲일하는 방식과 생각 ▲가치 중심의 경영계획 ▲디지털 혁신 등을 강조했다. 또한, 고객과 영업가족의 신뢰를 바탕으로 신계약가치를 높이고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노력해 온 임직원들의 공로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양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KB손해보험의 비전인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를 이루기 위해 모든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KB손보는 출범 당시 대비 매출액은 6000억원 가량 증가한 9조 7000억원, 당기순이익은 107% 성장한 3600억원을 달성했다. 2015년 말 대비 2017년 말 실적을 비교한 수치다.  

 

고객 관련 지표 역시 개선돼, 전체 고객 수는 2년간 60만명이 증가한 630만명을 기록했다. 장기보험 25회차 계약유지율도 4.8% 개선된 75%에 근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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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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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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