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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만에 판매량 2배..변액보험 ‘베리굿 시리즈’가 뭐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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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9, 2018, 16:03:15

배타적사용권 획득한 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 적용..“고객 니즈파악·시장 트렌드 반영한 결과”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흥국생명이 지난 1월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무)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을 ‘베리굿(Vari-Good)시리즈’에 적용한 지 한 달 만에 판매량이 두 배 가량 증가했다. 고객니즈 파악하고, 시장트랜드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은 (무)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에 힘입어 변액상품인 베리굿(Vari-Good)시리즈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무)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은 국내 최초로 고혈압·당뇨를 가진 유병자에 대한 연금사망률을 개발해 유병자에게 불리한 기존의 연금보험 체계를 개선한 상품이다. 흥국생명은 이 부분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생명보험협회로부터 지난 1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은 추가적인 보험료 납입이 없는 제도성 특약이다. 특약이 적용되기 전인 작년 12월의 판매건수는 총 557건이었지만, 상품 판매 한 달 만에 1104건이 판매돼 98.2%의 신장률을 나타냈고, 초회보험료도 87.7%가 증가했다. 

 

비교적 영업일수가 적은 2월에도 전월과 비슷한 판매 건수를 보여 이러한 판매량은 3월에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의 판매 호조는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결과라고 흥국생명은 설명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건강 상태별 지급률을 차등화해 보장성 중심의 유병자 보험을 연금까지 확대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상품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갈수록 시장의 반응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의 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은 (무)베리굿(Vari-Good)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체증형), (무)베리굿(Vari-Good)변액유니버셜GI보험, (무)베리굿(Vari-Good)변액저축보험(방카채널), (무)베리굿(Vari-Good)변액연금보험(GA채널) 등을 선보였다. 이들 보험의 배타적 사용기간은 오는 9월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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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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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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