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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TV 광고 ‘감성 → 상품설명’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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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7, 2014, 13:03:13

[골든밸런스]① 톱모델 현빈 내세워 달라진 종신보험 쉽게 설명

[인더뉴스 문정태·권지영 기자] 말쑥하게 잘 차려입은 현빈이 묻는다. “인생에는 반드시 필요한 돈과 갑자기 필요한 돈이 있습니다.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나눠야 할까요?”

 

최근 삼성생명은 새로운 TV CF를 시작했다. <골든밸런스 '갑자기, 반드시'>편, <골든밸런스, '인생자금'>편 등으로 나뉘어서 방영 중인 광고는 톱 모델 현빈이 등장, ‘골든밸런스라는 키워드를 통해 소비자들은 물론 보험 업계 종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 삼성생명의 TV 광고는 이미지마케팅이 주를 이뤘다. 직전까지 방영됐던 CF는 이른바 감성 광고였다. 노총각 배우인 김광규를 모델로 기용해 보험은 가족·사람을 사랑하는 금융상품이다’, ‘보험은 사람 중심의 금융상품이다등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광고는 전작과는 궤를 달리한다. 일단 말쑥한 이미지의 배우 현빈을 기용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 이미지 중심의 광고가 아니라 종신보험이라는 구체적인 상품을 선전한다는 것도 이전과 크게 대비되는 부분이다.

 

삼성생명 측은 이번에 새롭게 시작한 광고는 생활자금을 포함한 노후자금과 질병에 걸리거나 사망할 경우 필요한 목돈을 황금비율로 나눠 준비해야 한다는 게 핵심 내용이라며 보험상품의 새로운 마케팅으로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삼성생명(골든밸런스)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이러한 점이 뚜렷이 확인된다. 이곳에서는 통합스마트변액유니버설CI종신보험1.0(무배당)골든밸런스 추천상품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 보험은 다양한 위험(사망·질병·재해사고 등) 통합보장 실적배당형 종신보험 하나의 보험으로 온 가족 보장 인생단계 변화에 따른 보장 CI(중대한 질병)보장 상황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유형 선택 등이 가능하다고 명시돼 있다.

 

 

수년 전까지는 종신보험은 죽거나 크게 아파야 혜택을 보는 보험이었다. 그 사이 종신보험에 실손보장(작은 질병)이나 연금(저축)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졌지만, 소비자들의 인식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던 것이 사실.

 

삼성생명은 이번 광고에서 이런 인식의 변화를 유도했다. 그동안에는 사람, 사랑마케팅의 일환으로 딸바보손현주 아빠와 세쌍둥이송일국 아빠의 가족에 대한 사랑을 주로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좀 더 냉정하고 전문적인 느낌을 강조했기 때문이다.

 

광고는 사망이나 질병치료에 필요한 자금을 갑자기 필요한 돈으로, 결혼·교육·은퇴 때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필요한 돈으로 규정, 종신보험을 통해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낸 사람은 작년 12월 삼성화재에서 자리를 옮긴 김창수 사장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는 올해 종신보험이라는 보장성상품을 강화하자는 김창수 사장의 경영전략이 십분 반영됐다고 볼 수 있다영업력강화는 보험사의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이번에는 보장성상품 판매 위주로 영업을 강화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삼성생명 골든밸런스 광고를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다톱 모델 현빈을 내세운 점과 전문성을 부각한 것이 소비자들에게 많이 어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삼성생명 또 다른 관계자는 광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종신보험 판매량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아직 집계가 되지 않는다하지만, 현빈이라는 모델이 이번 마케팅 콘셉트와 잘 맞아 광고효과를 기대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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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권지영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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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2025.07.22 16:27: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출범했습니다. 이 조직은 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사 대표 협의체인 ‘SPC커미티’에 개선방안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추진단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습니다. 추진단 의장은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맡습니다. 사내 위원은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섹타나인·SPL 등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됩니다.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들이 새로운 변화의 방향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외위원으로는 장성현 대한항공 IT/마케팅부문 부사장(CMO)을 위촉했습니다. 글로벌 기업 오라클 출신의 장성현 부사장은 IT를 기반으로 기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췄습니다. SPC는 대한항공의 경영시스템 혁신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SPC그룹이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추진단 출범과 함께 안전시스템·행복한 일터·준법 등 3개의 소위원회도 구성했습니다. ‘안전시스템 소위원회’는 도세호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맡고 외부 법률·산업안전 전문가와 함께 안전 중심의 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행복한 일터 소위원회’의 위원장은 송영수 파리크라상 노조위원장을 임명하고,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이 함께 참여해 근로환경 개선과 노사간 신뢰회복 방안을 모색합니다. ‘준법 소위원회’는 이승환 파리크라상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위원장으로 그룹 준법경영의 체계적 이행을 추진합니다. 허진수 의장과 각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회의에서 추진단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안전 스마트 공장 (IoT기술을 통해 안전을 대폭 강화한 공장)’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SPC커미티에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안전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AI) 기술과 IoT센서·로봇 등 디지털 시스템을 대폭 도입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생산시설을 말합니다. 기존 공장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생산 물량 일부를 이 공장으로 이관시켜 업무량과 근로 시간을 줄이는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야간근로 축소 등 생산직군 근무제 개선 추진도 논의됐습니다. SPC커미티는 추진단의 권고를 수용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은 “그룹 경영진 등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현장의 안전과 근로환경, 직원복지에 대한 노동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추진단에 적극 개진해 실질적인 현장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변화와 혁신 추진단은 그룹의 쇄신과 변화 의지를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끌어내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장의 목소리와 외부 전문가의 조언을 적극 반영하고, 불합리한 관행이나 시대의 흐름에 따르지 못한 업무시스템을 과감하게 고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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