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2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진옥동 회장은 지난 18일 본사에서 열린 '고객초청간담회'에 참석해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신한금융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선 고객 목소리에 귀기울여야 한다는 진옥동 회장의 지론을 담아 마련됐습니다. 진옥동 회장은 그룹앱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파워유저와 고객자문단 등 8명의 초청장을 직접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간담회 참석 고객들은 앱 사용중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 새로운 상품·서비스 아이디어 등 각자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했습니다.
특히 진옥동 회장은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개인화 디자인 ▲고객별 자산현황 및 금융상품 가입정보를 활용해 유용한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자산관리 ▲고객별 특성이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적시 제공하는 고객 알권리 확대에 대해선 현장에서 즉시 그룹 중점추진과제로 채택하며 고객 목소리에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진옥동 회장은 행사 종료 후 "이번 간담회는 고객이 생각하는 미래 금융의 모습, 고객이 신한의 디지털금융에 기대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신한금융은 은행·카드·증권·라이프 등 주요 그룹사를 중심으로 고객편의 전담부서 신설, 자회사별 대표 개선과제 선정, 고객의견을 신속반영하는 원스톱개선체계 구축, 임직원 대상 고객중심 내재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