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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큐 골든밸런스, 고마워요 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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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09, 2014, 23:03:28

[골든밸런스]② ‘죽어야 받는 종신보험’ 이미지 쇄신 기대.. 일각선 우려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현빈이 모델로 나와서인지 골든밸런스가 무엇인지 물어보는 전화가 하루에도 수십 통씩 걸려 옵니다.”(삼성생명 FC)

 

고객분들에게 골든밸런스 광고를 보셨냐고 먼저 물어봐요. 삼성생명 광고가 종신보험 영업을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외국계 생명보험사 FP)

 

삼성생명의 골든밸런스’ TV(동영상) 광고가 보험 업계 안팎에서 화제다톱 클래스 모델인 현빈이 등장해 예전과는 달라진 종신 보험의 특징을 쉽게 설명해주는 것이 광고의 핵심이다.

 

TV만 틀면 나오는 삼성생명의 골든밸런스 광고는 인터넷상에서 인기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 9일 현재 이 광고의 유투브 조회수는 121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광고가 선을 보인지 한 달여만에 기록한 수치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한화생명의 TV 광고 따뜻한 잔소리_론칭편의 조회수가 87700여건, ‘따뜻한 잔소리_운동편의 조회수가 52000여건을 기록한 것과 비교해 보면 골든밸런스 광고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된다. 

 

광고를 가장 반기고 있는 사람들은 삼성생명 소속 FC들이다. 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을 담보로 보장하는 상품 특성 때문에 소비자들이 가입에 대한 반발심과 거부감이 컸던 게 사실. 이번 광고가 이런 인식을 깨는데 크게 도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생명 소속 한 FC현빈이 모델로 나와서인지 골든밸런스가 무엇인지 물어보는 전화가 하루에도 수십통씩 걸려 온다광고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제작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생명 설계사들뿐만 아니다. 다른 보험사의 설계사들과 임직원들도 반기는 기색이 역력하다. 이유가 뭘까?

 

타사 설계사들은 종신보험이 재조명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중견 생보사 관계자는 종신보험은 죽어야 받는 보험으로 인식되온 게 사실이라며 사망을 대비하면서도 은퇴 후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는 인식을 갖게 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조금 더 현실적인 측면에서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는 이들도 있다. 또 다른 생보사 FP광고는 매우 훌륭하지만 정작 상품내용에는 특별한 점이 있는 것 같아 보이지 않았다자사의 종신보험 상품과 비교해봤을 때도 삼성생명 상품과 충분히 경쟁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주력상품이 종신보험인 외국계 생보사의 한 플래너는 고객들을 만날 때 골든밸런스 광고를 보셨냐고 먼저 물어 본다덕분에 달라진 종신보험의 기능과 장점들을 더욱 쉽게 설명할 수 있어서 판매에 한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부익부 빈익빈현상이 생기지 않을까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한 생보사 관계자는 골든밸런스 광고가 대형 보험사나 종신보험에 판매에 능한 설계사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들 외에는 소외감을 느끼는 업계인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골든밸런스]① 삼성생명, TV 광고 ‘감성 → 상품설명’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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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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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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