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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9주년 행사 2탄’..롯데마트, 13~19일까지 한우 4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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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1, 2017, 14:04:19

1일~8일 진행된 행사서 실적 전년比 11.9% 신장..19일까지 2차 세일 돌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창립 19주년을 맞이해 지난달 30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할인 행사의 2탄이 이어진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창립 기념 행사' 2탄을 2주일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창립 기념 행사를 진행하는 한 달 동안 일반 행사 대비 3배 규모인 3000여 개 상품에 대한 할인 및 초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큰 치킨과 수입 쇠고기 할인 등이 포함된 창립 1탄 행사는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롯데마트의 4월(1~8일) 매출신장률은 전년동기 대비 11.9% 신장했다. 특히, 신선식품이 22.6% 가량 신장했으며, 그 외에 가공·일상용품이 10.7%, 홈퍼니싱 카테고리가 7.3%, 유아동&완구 카테고리가 4.2%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 물가 안정 위해 ‘한우 등심(1등급)’ 100g에 4850원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특정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5270원에, 특정카드(롯데·신한·KB국민·현대·하나·우리·삼성) 결제 시 추가 할인을 적용해 4850원에 판매된다.


여기에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냉장)’를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3190원에, 특정카드(롯데·신한·KB국민·현대·하나·우리·삼성) 결제 시 2940원에 판매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4월 들어 한우 등심(1등급) 소매 가격은 100g에 7000원 후반대(7839원)로 롯데마트 행사 가격 대비 60% 가량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5000원 프라이드 치킨에 이어 얇은 튀김 옷에 닭을 토막내지 않고 통째로 튀겨 만드는 ‘옛날 통닭(700g·냉장·국내산)’을 49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국민 대표 음식인 치킨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지난 큰 치킨(5000원, 프라이드 치킨)에 이어 ‘옛날 통닭’을 준비해 닭고기 가격 안정화 및 소비 진작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 생필품 1+1 및 50% 할인 등 축제 분위기 이어간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창립 19주년 행사에 걸맞게 여러 생필품과 먹을거리도 1+1, 5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행사를 준비해 롯데 크런키(500g), 몽쉘 블루베리(39g*12입) 등 ‘과자 20여종’을 1+1으로 1만 1800원에, 자임 생생과일 착즙주스(100ml) 등 ‘인기 과채음료 20여종’을 1+1으로 1600원에, 롯데 에센 비엔나(180g) 등 ‘간편 냉장·냉동식품 20여종’을 1+1으로 2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꽃샘 유자·레몬·자몽 포션(각 15입) 등 ‘아이스티·과실차 40여종’을 2900원에, 해찬들 태양초 골드 고추장(1kg) 등 인기 장류 29종을 6750원에, 씨제이 밀당의 고수 쫄면(454.4g) 등 ‘면류·냉동밥·스프·국탕·김치’ 20종을 2340원에 선보이는 등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정상가 대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육아용품 할인에 장난감까지 덤으로

 

롯데마트는 이번 창립 19주년 행사 2탄 기간 동안 1년에 단 두 번만 진행하는 ‘베이비 팡팡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 품목 중 일정 개수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장난감 사은품도 제공한다.

 

기저귀 행사 품목으로는 하기스 매직 기저귀(중형·104입), 하기스 매직 팬티(남아·여아, 특대62입)를 각 2만 5500원에, 마미포코 팬티기저귀(남아·여아, 특대 54입)를 2만 2900원에, 보솜이 디오가닉 기저귀(중형 92입)를 2만 2900원에 판매하며, 일정 개수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장난감을 증정한다.

 

대표적인 사은품으로는 하기스 기저귀 5박스 구매 시 ‘미니 세발 자전거’를, 마미포코 기저귀 5박스 구매 시 ‘로플라 붕붕카’를, 보솜이 기저귀 5박스 구매 시 ‘유아 책장’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서 일정 개수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도 제공해 하기스 기저귀 10박스 구매 고객에게 ‘마모스 휴대용 유모차’를, 마미포코 기저귀 10박스 구매에게 ‘K1 전동 푸쉬카’를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MD본부장은 “창립 19주년을 맞아 많은 고객들이 롯데마트를 방문해 주시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창립 행사 마지막까지 할인, 증정 등 다양한 행사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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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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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투·동양·ABL 품은 우리금융 시너지 극대화 어떻게…이책에 담긴 인사이트는?

우투·동양·ABL 품은 우리금융 시너지 극대화 어떻게…이책에 담긴 인사이트는?

2025.06.18 23:23:0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 자회사이자 싱크탱크를 자임하는 우리금융경영연구소(소장 박정훈)가 이웃나라 일본의 경제 전반을 심층분석한 도서 '일본 경제 대전환'을 18일 출간했습니다. 저출생·고령화라는 사회문제를 먼저 경험하고 극복해가는 일본을 통해 한국 경제가 직면한 구조적 과제와 도전에 대해 돌파구를 모색한다는 게 공식적인 취지입니다. 주목되는 건 시점과 상황입니다. 지난해 8월 우리금융은 '우리투자증권'을 자회사로 품으며 공식출범시켰고, 동양생명·ABL생명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도 이때 체결해 조만간 자회사 편입까지 앞두고 있습니다.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라는 오랜 숙제를 풀며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한 우리금융으로선 간판 자회사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증권-보험-카드로 이어지는 새로운 시너지 창출구조를 구축하는 게 당면과제로 지목됩니다. 거칠게 요약하자면 그룹 이익 다변화, 시너지 성과 극대화, 미래성장분야 집중육성을 내세운 우리금융이 10년만에 새식구를 맞이하는 '특단의 사정변경' 국면에서 펴낸 일본 경제 대전환은 앞으로 우리금융이 나아갈 방향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이정표인 동시에 중장기 성장전략을 가늠하는 시금석으로도 받아들여지는 것입니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금융위원회 고위관료 출신 박정훈(행정고시 35회) 소장이 이날 일본 경제 대전환 출판기념으로 '일본 경제 연구를 통한 저출생, 고령화, 기후위기 등 한국 경제와 금융이 직면한 위기해법'을 주제로 열린 간담회에 직접 나선 것도 이같은 추론에 무게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일본 경제 대전환은 2부 7장 302쪽 분량입니다. 1부 '노인의 나라, 그들이 사는 법'에서는 고령화가 바꾼 자산관리 패러다임, 꿈틀대는 일본경제, 인구변화가 부른 기업문화 혁신을 주제로 인구변화에 따른 자산관리 및 기업문화 변화, 일본 경제 부활의 동인을 살펴봅니다.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일본은 노후빈곤, 부의 고령화, 경제활력 저하 등 문제를 겪었고 정부와 금융권은 생애주기별 자산관리, 주택 자산 활용, 고령친화산업, 간병·치매 보험, 대상속 시대 세대간 자산이전을 위한 신탁으로 대응했습니다. 일본 사적연금상품으로 경제활동기 노후대비 상품인 'iDeCo'가 대표적입니다. 이 책은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을 거쳐 디플레이션에서 벗어나 회복국면에 진입하고 있는 배경으로 대규모 금융완화, 적극적 재정정책, 획기적 성장전략을 중심으로 한 '아베노믹스'도 분석합니다. 2부는 '달라진 일본, 멈춰선 한국' 입니다. 일본 경제의 핏줄-금융회사의 화려한 부활, 장기불황을 넘는 기업금융의 힘, 일본이 던진 새 어젠다 전환금융, 메가뱅크의 디지털 반격을 다루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업 확대를 통해 부활에 성공한 일본 메가뱅크, 투자중심으로 탈바꿈한 부동산 시장, 전환금융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일본의 움직임을 조명합니다. 이 책은 일본 3대 금융그룹(MUFG·SMFG·미즈호)이 해외사업 확장으로 장기불황과 저성장을 극복하고 부활한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들 그룹은 해외에서 총영업이익이 2006년 대비 2023년 무려 5배 급증하며 전체 총영업이익 중 해외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15%에서 50%로 급격히 커져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본은 상업용부동산 시장이 주거용의 2.7배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본 상업용부동산 시장이 팽창하면서 관련 대출총액이 증가했지만 부채의존도는 낮다는 게 특징입니다. 책은 일본 부동산금융 생태계(J-리츠(Reits)·디벨로퍼)의 자기자본 확대전략, 도쿄 도심 재개발 성공사례를 통해 한국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생(PF) 시장의 개선방향과 프로젝트 리츠 도입 가능성을 조명합니다. 박정훈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소장은 이날 "일본 경제 대전환은 단순한 일본 사례 나열이 아니라 경제주체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 할 해답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책이 한국 경제와 금융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적 논의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우리금융그룹 씽크탱크로서 적시성있는 금융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제시해 고객과 시장에 도움되고 우리나라 금융업 발전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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