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한층 끌어올린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선보인 'AI 구독클럽'은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AI 가전을 부담 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한층 강화된 케어 서비스 ▲다양해진 결제 수단 ▲업계 최다 22개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강화된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설치부터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인 5가지 서비스로 구성된 '블루패스'를 도입합니다. 이 서비스는 'AI 올인원 2.0' 요금제에 적용됩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AI 구독클럽에서 고객 반응이 좋았던 유·무료 구독 서비스에 신규 서비스 등을 결합해 '블루패스' 서비스를 구성했습니다.
먼저 'A/S 패스트트랙'은 구독 계약 기간 내에 횟수 제한 없이 우선적으로 A/S 접수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나 더 서비스'는 구독한 제품의 방문 케어를 받을 때, 장고, 세탁기·에어컨·시스템에어컨·TV·건조기·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추가 비용 없이 하나 더 점검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사용 중인 제품의 이상 징후를 미리 감지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방문수리 접수까지 진행해 주는 'AI 사전케어 알림', 제품 설치 시 설치기사가 스마트싱스에 연결해 줘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세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 맞춤 설치'도 올 4분기부터 운영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구독 프로그램의 결제 방식을 새롭게 도입되는 'AI 올인원 2.0' 요금제부터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제품과 케어서비스가 결합된 '올인원' 요금제 가입 시 앞으로는 고객이 기존 보유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AI 구독 삼성카드·KB 국민카드·하나카드·우리카드 등이 새롭게 도입돼 고객은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독 기간도 소비자의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기존 5년에서 3·4·5·6년으로 총 4가지 기간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태블릿, PC 등 IT 제품의 경우에는 기존 3·4년에서 2·3·4년으로 기간 선택의 폭이 확대됐습니다.
총 구독료의 일부를 일시에 납부할 수 있는 '선납 결제'와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한 월 구독료 결제 등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구독 고객에게 ▲교통·통신 ▲여행·공항 ▲레저 ▲교육 ▲식품·레스토랑 등 5개 분야 22개사의 생활 전반에 걸친 제휴 혜택을 제공합니다. 매드포갈릭·CGV·더라운지·현대오일뱅크·SK 스피드메이트 등 업체에서 혜택을 제공합니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구독 서비스는 고객 편의 강화와 선택의 폭 확대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라며 "앞으로도 제품을 구입해 설치, 사용하고 유지, 보수하는 구독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