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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글로벌 맥주 브랜드 가치 23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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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1, 2025, 10:07:36

국내 브랜드 중 유일..지난해보다 9계단 상승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카스가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25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에서 23위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한국 맥주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32위)보다 9단계 상승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카스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75%가 상승한 약 14억달러(약 1조9000억원)로 평가받았습니다. 카스는 브라질 브라마(25위), 태국 창(29위)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를 앞섰습니다. TOP 50에 포함딘 아시아 맥주 브랜드 14개 가운데 카스는 7번째로 높은 가치를 평가받았습니다.

 

‘2025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1위는 멕시코의 맥주 브랜드 코로나가 차지했습니다. 이어 하이네켄(네덜란드, 2위), 버드와이저(미국, 3위), 모델로 에스페셜(멕시코, 4위), 버드라이트(미국, 5위), 설화(중국, 6위), 아사히(일본, 7위), 기네스(아일랜드, 10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브랜드 가치 산정의 국제 표준인 ‘ISO 10668’에 부합하는 ‘로열티 릴리프 방식’을 적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합니다. 이는 브랜드를 제3자가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부과될 수 있는 로열티(상표 사용료)를 추정해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수익을 반영하는 방식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카스의 입지는 견고합니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브랜드별 가정 맥주 시장 판매량 순위에서 ‘카스 프레시’가 48.8%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는 4.9%의 점유율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가 K-맥주 브랜드의 우수한 가치와 위상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며 "13년 연속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브랜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오비맥주 카스는 여름 시즌 마케팅으로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 여름 한정판 ‘카스 프레시 아이스’ 등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오는 8월 23일에는 음악 축제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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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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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07.31 10:40: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지상 방산의 수출 확대와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고수익 선박 매출비중이 늘면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2735억원, 영업이익 8644억원을 올렸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9%, 156%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지상방산 부문은 매출 1조7732억원, 영업이익 55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습니다. 특히 다연장로켓 천무의 신속한 공급으로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가 늘어난 1조834억원을 차지했습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6489억원으로 20%가 늘었으나 적자전환 됐습니다. 자회사인 한화오션은 상선사업부의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 판매가 확대되며 매출 3조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매출 7682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는 지상방산 부문 실적 호조와 한화오션의 안정적 실적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며 "하반기는 중동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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