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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LIFEPLUS 크리에이터 캠퍼스’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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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8, 2025, 09:07:33

개성·역량있는 크리에이터 발굴·브랜드와 동반성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은 대학생 크리에이터 참여 프로그램 '라이프플러스 크리에이터 캠퍼스(LIFEPLUS Creator Campus)' 발대식을 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것이어서 차별화된 창작경험을 제공합니다. 선발된 20팀의 대학생 크리에이터는 3개월 정기교육과 자기주도적 콘텐츠 미션을 통해 스토리텔링 능력을 강화하고 브랜드와 함께 성장합니다.


라이프플러스 크리에이터 캠퍼스는 참가 대학생에게 전문 크리에이터로 도약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 콘텐츠 제작인프라, 크리에이터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은 드림플러스 강남의 촬영 스튜디오, 편집실 등 제작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기획·제작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멘토링도 주어집니다. 교육·강연에는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 김경희 컨셉진 편집장 외에도 유튜브 채널 '띱(Deep)' 윤태용 크리에이터, '원의독백' 임승원 크리에이터, '사고실험' 최성운 PD, '스토리캠프' 이종범 작가가 참여합니다.

 


한화생명은 크리에이터 캠퍼스 참가팀당 300만원의 활동지원금과 함께 우수활동자로 선발된 1~3등 및 우수자에게는 총 1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최현경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상무)은 "라이프플러스 크리에이터 캠퍼스는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이들이 주도적으로 상상하고 실험할 수 있는 창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MZ세대 시선과 목소리로 라이프솔루션 콘텐츠를 전함으로써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인생여정 곳곳에서 함께하며 다채로운 라이프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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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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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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