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은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발맞춰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로 장기미거래계좌와 휴면예금뿐 아니라 찾지않은 보험금, 장기적립된 카드포인트, 증권계좌에 남은 예탁금까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시행된 마이데이터 2.0을 적용해 자산 조회·연결을 위한 동의절차를 2단계에서 1단계로 줄였습니다. 가입단계에서 보험·은행 등 업권만 지정하면 최대 132곳의 보유자산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존엔 최대 50곳을 일일이 특정해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교보생명은 2022년 보험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1.0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였고 마이데이터 2.0 기반의 고도화한 서비스 역시 업권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며 디지털혁신능력을 입증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 출시에 맞춰 배우 정해인과 함께한 세번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자산찾기에 청량감이 필요할 때'라는 문구와 함께 금융소비자의 답답함을 속시원하게 해소해 주겠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교보생명은 오는 9월말까지 이동식에어컨, 탁상용선풍기, 배달플랫폼 상품권을 추첨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합니다. 교보생명 통합앱에서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2.0을 적용해 연결가능한 금융회사를 대폭 늘리고 자산조회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전달하는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