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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자산운용, ‘고용노동부 전담 자산운용체계 10주년 기념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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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9, 2025, 14:07:04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자산운용은 지난 8일 고용노동부와 함께 '고용노동부 전담 자산운용체계 제도 도입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기념식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5년 하반기 기금운용 세미나’와 연계해 산재보험기금의 지난 10년간 운용성과를 돌아보고 책임있는 투자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산재보험기금과 고용보험기금의 여유자금 운용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OCIO 제도를 도입해 4년 주기로 주간운용사(Full OCIO)를 선정해왔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제도 도입 첫해인 2015년부터 2019년, 그리고 2023년까지 총 세차례에 걸쳐 산재보험기금 주간운용사로 선정돼 기금을 운용해왔으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기금운용 모델을 구축하는데 기여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삼성자산운용은 ALM(자산·부채관리)에 기반한 중장기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하고,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등 안정적인 운용을 펼쳐왔습니다. 그 결과 2015년부터 2025년 5월말까지 산재보험기금의 누적수익률은 약 63%에 달해 같은기간 정기예금 수익률(약 26%)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수익률을 넘어 산업재해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복지를 증진하는 사회안전망의 재정적 기반을 안정적으로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성과로 평가받는다고 삼성자산운용은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조성섭 삼성자산운용 산재보험기금사업본부장(상무)는 “산재보험기금은 지난 10년간 공적 기금의 대표적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선도적인 위상을 확립했다”며 “책임투자를 기반으로 우리 사회의 회복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함께 설계하는 기금운용의 새로운 10년을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자산운용이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과 협업해 추진해온 ‘산재환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사례도 이날 소개됐습니다. 이 사업은 치료 이후 산재환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회복과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주간운용사가 단순한 재무성과를 넘어 현장에서 실질적인 삶의 변화를 이끌어낸 사회적가치 실현 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산재보험기금 OCIO 제도는 단기수익률보다 장기적인 운용 철학과 사회적책임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설계돼 있으며, 위탁 운용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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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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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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