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네이버페이(Npay) 이용 경험을 추억할 수 있는 개인화 콘텐츠 및 10주년 기념 NFT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함께 6월 'Npay 10 FESTA' 시즌2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Npay 10 FESTA' 시즌1은 온라인 결제부터 현장 결제까지 총 250여개 제휴사가 참여했으며 해외결제와 금융혜택까지 Npay 자체적인 제공 혜택과 더불어 250개 제휴사 제공 혜택까지 합해 총 150억원 규모의 혜택이 제공됐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픈한 'Npay 10 FESTA' 시즌1의 한 달 간 Npay 앱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랜덤 노출돼 목표 결제 금액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결제 미션'에는 총 100만명이 참여했습니다.
시즌1 사용자들의 참여가 가장 활발한 이벤트는 매일 10명을 선정해 결제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브랜드 뽑기' 이벤트입니다. 현재까지 약 46만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미션 달성자들은 인당 평균 1만1200원의 추가 적립 혜택을 받았습니다.
배달의 민족, 아고다, 크림, 컬리 등 Npay 온라인 가맹점부터 올리브영, 전자랜드, 롯데면세점, 다이소 등 77개 오프라인 브랜드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며 5월 현장결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 중국, 일본, 태국에서 진행한 첫 해외QR결제 혜택으로 신규 결제자 수가 전월 대비 25.6% 증가했으며 미국 DFS 면세점 할인 프로모션의 영향으로 미국 내 결제액은 전월 대비 350% 급증했습니다. 해외 스타벅스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 포인트를 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Npay 머니카드'의 해외 스타벅스 결제액은 전월 대비 160% 상승했습니다.
'Npay 10 FESTA' 시즌1은 31일까지 진행되며 250개 제휴사 중 일부는 시즌2가 진행되는 6월까지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6월11일부터 시작되는 시즌2에서는 AI를 활용해 Npay와의 경험을 개인화한 ▲LLM 기반의 개인화 영상 ▲NFT(대체불가토큰) 기반의 특별 프로모션 ▲10주년 기념 브랜드필름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2015년부터 Npay를 꾸준하게 사용했거나 사용자별 누적 적립 포인트 규모에 따라 특별한 NFT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