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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화 삼성화재 사장 “다시 보험의 본질로”…언팩 ‘보장어카운트’로 초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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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2, 2025, 17:04:52

혁신상품 공개하는 언팩 컨퍼런스 업계최초 개최
고객중심 가치실현, 사회문제 해결기여, 책임경영
고객 치료여정 끊김없이 끝까지 함께…본질 충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가 올해 창립 73주년을 맞아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 라는 기업 아이덴티티를 선보인데 이어 생명·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출시예정인 보험상품을 사전공개하는 언팩(unpack)에 나서며 보험산업의 새로운 길을 제시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2일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금융위원회를 비롯해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원 등 보험 관련기관과 학계, 재보험사, 언론사, 애널리스트, GA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팩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은 오프닝 세션에서 "삼성화재는 1등보험사로서 그간 새로운 보험시장을 개척하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왔지만 보험시장은 여전히 관행에 머물고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해 지속가능성을 위협받고 있다는 시선도 많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업계 리딩사로서 삼성화재도 이런 지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며 "혁신DNA 부재가 초래한 결과라는 반성과 함께 보험의 본질의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문화 사장은 "이같은 인식에 따라 삼성화재는 신뢰회복을 위한 혁신을 더는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한다"며 "우리는 이제 '다시, 본질로'라는 화두를 안은 채 보험의 본질에서 시작해 혁신 DNA로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 언팩 컨퍼런스는 고객과 사회 앞에서 삼성화재의 이런 다짐을 약속하는 자리이자 보험의 본질에서 시작해 혁신으로 가는 첫걸음으로 출시준비중인 '보장어카운트'를 소개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삼성화재가 이날 언팩한 '보장어카운트'는 '치료에 맞춰 보험금이 평생지급되는 보장통장'으로 정의됩니다. 권기순 삼성화재 장기상품개발팀 상무는 언패킹 세션에서 "단발성 이슈중심 시장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고객의 선택과 이해하기 쉬운 보험, 든든한 보장과 건강관리까지 해주는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보장어카운트 상품의 골격은 ▲심리스(seamless) 치료비 ▲건강리턴 ▲병원동행으로 구성됩니다. 권기순 상무는 "기존 암뇌심 보험은 담보가 많은 탓에 고객 스스로 선택하기 어렵다"며 "우리는 '심플하게'라는 기조 아래 평생동안 입원치료부터 사후관리까지 끊김없이 매끄럽게 보장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건강리턴은 단지 무사고환급만이 아니라 다양한 헬스케어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관리를 유도하고 보험료 할인도 이끌어보겠다는 것"이라며 "1인가구와 시니어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를 반영해 '병원동행'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의 치료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하는 이른바 'end to end' 상품으로 보장어카운트를 개발했다는 것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삼성화재는 오는 5월중 보장어카운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보험산업의 지속적인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업계관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보험상품 개발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보험시장에서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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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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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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