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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청소년과 함께하는 부산 분도시 국제워크숍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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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4, 2025, 15:04:25

미국·한국 학생들 분도시 정책 함께 설계하며 교류
스마트빌리지 체험 통해 미래형 도시 정책 배워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 도메니코 스쿨(San Domenico School) 학생 27명과 부산국제중학교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분도시 국제교류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들이 직접 분도시를 주제로 정책을 설계하고 발표하는 활동을 통해 국제적인 소통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습니다.

 

첫째 날에는 참가 학생들이 시청 미래도시관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부산형 분도시 정책에 대한 주제 강연을 듣고 조별로 분도시를 설계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 관계 회복을 중심으로 분도시 설계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주택 공급과 토지 보존의 균형 등 심도 깊은 토론도 이어갔습니다.

 

둘째 날에는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빌리지를 방문해 건강관리 웰니스센터, 인공지능 체육센터, 제로에너지하우스 등을 체험하며 부산의 스마트 도시 정책을 체감했습니다. 학생들은 원격진료, 맞춤형 수면 서비스 등 지능형 스마트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이며 부산이 미래형 도시 구현에 앞서 나가고 있음을 실감했습니다.

 

샌 도메니코 스쿨과 부산국제중학교 측은 이번 교류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프로그램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부산시 김소영 분도시기획과장은 “미국 청소년들이 분도시 정책에 관심을 갖고 방문한 점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부산의 분도시 정책을 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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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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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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