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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뚜레쥬르, 설 선물세트 49종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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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9, 2017, 17:01:40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뚜레쥬르, 설 선물세트 49종 출시 = 뚜레쥬르(www.tlj.co.kr)빛나는 희망새해를 주제로 설 선물세트 49종을 출시한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장기불황과 간소화되는 선물 트렌드에 맞춰 전 품목을 1~3만원대로 선보이며, 전통 선물류부터 만주, 도라야끼, 롤케이크 등 실속제품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빛나는 희망새해를 황금빛깔의 화사한 꽃과 황금알 그림으로 표현한 전용 포장으로 선물에 품격을 더했다. 대표제품은 백년초유과, 다식, 약과 등 전통간식으로 풍성하게 구성한 수제한과선물세트’(25000), 국내산 홍삼으로 정성 들여 만든 홍삼양갱 선물세트’(23000), 달콤하고 진한 앙금이 특징인 오색만주와 프리미엄 모나카를 세트로 구성한 뚜레쥬르 만주·모나카세트’(21000), 고소한 우유와 백앙금을 넣어 부드러운 순우유 만주’(13000), 제주 천혜향 잼을 넣어 달콤하고 향긋한 맛이 일품인 천혜향 파이’(16000) 등이 있다.

 

 

 

농심켈로그, 콘푸로스트와 IPTV 연계 이벤트 진행 = 농심켈로그는 오는 20일부터 켈로그 콘푸로스트또는 콘푸로스트 바나나파워시리얼을 구매하면 올레TV 또는 SK B tv 채널에서 영화 한 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말까지 진행되며, 켈로그 콘푸로스트나 콘푸로스트 바나나파워를 구매하면 IPTV 서비스 중‘'켈로그 특별관에서 인기영화 한 편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콘푸로스트에는 올레TV 영화 쿠폰, 콘푸로스트 바나나파워에는 SK B tv 영화 쿠폰이 제공된다. 영화를 감상하려면 켈로그 시리얼 상자를 열어 상자 안쪽에 인쇄된 쿠폰번호를 확인한 후 해당하는 IPTV 채널에 쿠폰을 등록하고, 켈로그 특별관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면 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파이더맨’, ‘겨울왕국등 인기 애니매이션부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까지 여러 장르로 구성된 15편 이상의 영화가 준비됐다.

 

 

 

맥도날드,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패스트푸드 부문 대상 수상 = 맥도날드(대표이사 조주연, www.mcdonalds.co.kr)가 소비자가 선정한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패스트푸드 부문과 수제버거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전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지난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맥도날드는 품질과 서비스, 가격 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사와 타인추천 의사 등에서 1위에 오르며 패스트푸드 브랜드 중 만족도 1위 브랜드로 꼽혔다. 또한 프리미엄 수제버거인 시그니처 버거로 수제버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동원홈푸드 더반찬, ‘설날맞이 명절음식 기획전진행 =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신영수)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설 명절을 맞아 설날맞이 명절음식 기획전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특별히 손수 조리한 수제 모듬전과 함께 명절 대표음식인 갈비찜, LA갈비, 잡채, 떡만둣국, 찰약밥 등을 선보인다. 수제 모듬전은 얼리지 않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동그랑땡과 신선한 국산 채소로 만든 깻잎전, 고추전, 호박전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1인용 소단량 상품도 선보여, 싱글족들도 부담 없이 명절 모듬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기획전의 명절음식들은 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수제 모듬전에 각각 소갈비찜·LA갈비·잡채를 더한 패키지 상품 3종의 경우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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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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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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