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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표는 매출을 춤추게 한다?..“2년 만에 6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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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0, 2017, 10:01:42

옥션,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토리’, 생산자 실명제로 인기몰이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선보이고 있는 파머스토리가 생산자 실명제를 내세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옥션은 파머스토리가 지난 2014년 하반기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파머스토리는 국내산 농··축산물과 전통식품을 대상으로 옥션의 식품 담당 매니저와 식품 유통 전문가가 직접 산지를 방문해 품질을 확인하고 엄선해 내놓는 옥션의 대표적인 신선식품 브랜드이다.

 

지난 한 해 실적만 보면 판매량이 53% 늘면서, 매출은 1년 만에 42% 증가했다. 특히 처음 선보였던 지난 2014년 하반기와 지난해 하반기를 비교하면 불과 2년 만에 매출이 6(521%) 이상 뛰었다.

 

수요가 급증하자 상품구색도 다채로워졌다. 초창기 80여개로 시작했던 상품개수는 현재 270여개로 2년 만에 4배 이상 늘었다. 파머스토리가 인기를 누리자 유사한 콘셉트를 내세운 명물스토리’, ‘명장스토리상품도 더불어 인기를 끌면서 전년대비 각각 54%, 29% 증가했다.

 

옥션은 파머스토리의 성공요인으로 생산자 실명제를 꼽았다.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하며 신선한 품질이 생명인 농··축산물에 대한 고객신뢰도를 높였다.

 

또 상품만족도 95% 이상인 상품만을 엄선하고, 중간유통단계 없이 생산자가 직접 산지에서 당일·익일 발송해 주는 배달체계도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설 대목을 앞두고 옥션은 명절선물로도 파머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파머스토리 전용관을 통해 여러 설 선물을 최대 48%까지 할인 판매 중이다. 대표상품으로 조주성님의 나주 봉황배 세트25% 할인한 29900원에, ‘황영길님의 영광 오가 굴비세트37% 할인한 4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임학진 옥션 식품팀 팀장은 온라인쇼핑을 통한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제품 신뢰도와 구매경험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까다로운 상품 선정을 통해 충성고객을 만든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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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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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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