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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수퍼마켓 “5대 채소, 최저가로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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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17, 15:01:29

대파·양파·애호박·새송이버섯·시금치..‘연중 오프라인 최저가 운영’ 선언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수퍼마켓이 높아지는 물가에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나섰다.

 

GS수퍼마켓은 ‘5대 채소 연중 오프라인 최저가 운영을 선언하고 실제 가격 인하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2년간 고객들의 구매빈도가 높은 채소 5종류를 선정하고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을 통틀어 가장 낮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겠다고 선언한 것. GS수퍼마켓은 대파, 양파, 애호박, 새송이버섯, 시금치를 연중 판매가 가능하고 구매를 많이 하는 5대 채소를 선정했다.

 

GS수퍼마켓은 매주 시장조사를 통해 금요일을 기점으로 시세에 따라 가격을 변경하고, 한 주 동안 가장 낮은 가격으로 채소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실제로 현재 GS수퍼마켓은 대파(1양파(1시금치(1)를 각 1980, 애호박(1)1380, 새송이버섯(1)1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GS수퍼마켓이 최저가 판매를 선언할 수 있는 것은 GS리테일이 지정 농장을 운영하고,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균등한 고품질의 상품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노하우 덕분이다.

 

지정농장 운영과 농가와의 계약재배는 농가 입장에서는 수확 후 판로에 대한 걱정 없이 품질 좋은 채소를 생산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은 고품질 상품의 안정된 물량을 확보할 수 있어 WIN-WIN 효과를 발휘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농가와의 직접 거래를 통해 중간 마진을 줄여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알뜰한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GS수퍼마켓이 자체 마진까지 축소해 연중 최저가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GS수퍼마켓은 갈수록 높아지는 물가로 힘들어하는 고객을 위해 최상의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 고객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이로 인해 GS수퍼마켓에 대한 고객 만족감을 높여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뤄짐에 따라 농가의 수익도 함께 높아지는 선순환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건 GS리테일 농산팀장은 보다 알뜰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는 경험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감이 높아지고 이는 다시 GS수퍼마켓을 찾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해 고객 만족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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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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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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