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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에 사진 업로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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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2, 2025, 09:02:58

하루 최대 3장의 사진 첨부 가능
도입 일주일 만에 6000여명이 사진 기능 이용
평균 앱 체류 시간 최대 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에 일기와 함께 그날의 사진을 함께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는 사용자가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110여개의 감정 중 하나를 선택한 뒤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친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다'의 지난해 1월 기준 가입자는 1만3000여명이었지만 올해 1월 말 기준 가입자가 8만여명으로 6배 이상 늘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일기 숫자는 약 49만개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일기와 함께 하루 최대 3장의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첨부한 일기도 12시간 뒤 AI 친구 마링이의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사진 첨부 기능이 업데이트된 후 일주일 만에 약 6000여명이 해당 기능을 이용했으며 앱 체류 시간은 최대 27%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사진 첨부 기능과 함께 앱 내 배너를 추가해 공지와 이벤트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개선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9일부터 10일간 '답다' 앱에서 매일 변경되는 주제에 맞는 사진을 첨부해 일기를 작성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쿠폰을 제공하는 '포토 다이어리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유플러스는 '답다' 고객이 즉각적으로 AI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는 AI 캐릭터 채팅 기능을 실험적으로 도입하고 다크모드 등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안미화 LG유플러스 답다서비스 팀장은 "고객들의 감정 기록을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사진 첨부 기능을 도입한 뒤 사용자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긍정적이다"며 "고객이 쉽고 편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공감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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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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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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