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흥국생명은 지난해 11월 선심사시스템 도입 후 신계약건수가 늘고 자동심사율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흥국생명이 선심사시스템 도입 후 3개월의 운영효과를 분석한 결과 월평균 신계약건수는 직전 3개월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자동심사율도 53%에서 84%로 높아졌습니다. 자동심사율 개선은 고객 입장에서 보험 가입이 편리하고 신속해졌음을 의미한다고 흥국생명은 설명합니다.
선심사시스템 도입 전에는 고객에 보험가입 가능여부를 회신하는 데 2.7일 걸렸으나 도입 후에는 당일 회신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시스템에서 가입승인 여부를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3분에 불과했습니다.
흥국생명은 작년 11월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모든 상품·영업채널에 선심사시스템을 도입해 보험설계 단계부터 고객의 상품가입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손면정 흥국생명 상품업무실 실장은 "보험 가입절차가 간편해지면서 고객 만족도는 물론 영업경쟁력과 내부 업무효율이 크게 향상됐다"며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친화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