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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패널 발표회…MZ·3040 세대별 아이디어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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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24, 15:11:56

2005년부터 19년째 고객패널 가동
다양한 계층 목소리 듣고 경영에 반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7일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35기 고객패널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20대 대학생으로 이뤄진 영(Young) 패널은 20대 MZ세대에게 필요한 해외여행 공유서비스, 일반패널은 3040 고객의 공통 관심사인 결혼·육아·전략소비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심층패널(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은 장기보험 보유고객 확대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안했습니다.


이들 패널은 주제를 직접 선정하고 체험활동을 한 뒤 세대별 맞춤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고객에 필요한 서비스 찾기에 집중했다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발표회에는 이문화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임원이 참석해 패널 제안에 대해 토의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방안을 두고 머리를 맞댔습니다.


삼성화재 대학생 Young패널 김하진씨는 "20대는 미래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패널이 제안한 해외여행 공유서비스가 삼성화재에 적용돼 20대 고객들에게 원픽서비스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삼성화재가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하는 회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005년부터 손해보험사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해 올해로 19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다양한 계층의 고객 목소리를 듣기 위해 온라인 패널을 기존 1200명에서 2000명으로 대폭 확대했습니다. 서비스 출시 전후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해 장기보험 종합안내장 개선, 자동차 AI상담 불편사항 개선, 다이렉트 채널의 신규서비스 선호도 조사 등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곽승현 상무는 "그동안 삼성화재는 정규패널과 온라인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며 "이번 35기 고객패널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도 유관부문과 협의해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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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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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2025.05.01 18:12: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 서버 해킹 사태와 관련 삼성그룹 등이 ‘유심보호서비스’ 적극 가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1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SKT 가입 임직원들에게 1차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안내했고 주한미군 등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 '유심 기변'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다른 단말에 끼우게 되면 유심 기변이 일어나게 되는데 유심보호서비스는 사용자의 유심과 단말을 페어링해 만에 하나 복제된 유심이 다른 단말에 끼워질 경우 연결을 차단합니다. 유심을 활용한 복제전화를 제작하는 ‘심스와핑’과 이로 인한 개인정보 탈취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관합동조사단이 일주일간 진행한 SKT 해킹 공격 사태 결과를 지난 29일 발표하며 “SKT가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유심을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불법적 행위를 하는 심스와핑이 방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나름대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에 해킹 사태와 관련해 유심보호서비스의 효과 및 대응 상황을 안내하는 ‘FAQ’를 게시하며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의 보안장치이다”고 설명했습니다 SKT 관계자는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을 통해 유심 복제, 휴대전화 도용이 차단된다”고 말했습니다. FDS 시스템은 불법 유심으로 복제 전화를 만드는 것을 방어하는 시스템으로 모든 통신사에서 공통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복제 전화가 만들어져 두 개의 동일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접근하게 되면 원본 휴대폰을 제외한 복제 전화를 FDS 시스템이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SKT는 또 유심 교체 물량 부족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로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포맷’ 기술을 이르면 5월 중순부터 적용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도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유심 교체가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하는 하드웨어적인 방식인데 비해, 현재 개발 중인 방식은 고객들이 보유한 기존 유심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 경우 기존 물리적인 교체 대비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이 수반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교체 소요시간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유심포맷도 매장을 방문해 유심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또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해외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5월 중에 개발해 적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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