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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올가을엔 쯔쯔가무시병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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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24, 22:09:06

900만고객 건강정보로 계절별 유행성질환 안내
단순 보험회사 아닌 건강관리 전문 컨설턴트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가 데이터 기반 질환예방 안내서비스로 고객 건강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애니핏플러스' 이용자에게 시기별로 유행하는 질환·증상과 예방수칙 등 건강정보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가을철에는 진드기 물림으로 유발되는 쯔쯔가무시병을 안내합니다. 삼성화재 고객의 건강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11월 급증하는 게 확인됐습니다. 이는 질병청 통계흐름과 유사해 신뢰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올 겨울에는 겨울철 유행성질환에 취약한 성별·연령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질환예방 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화재는 예방캠페인뿐 아니라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혈당 모니터링 기반의 식단·운동습관 관리서비스 '슈가핏'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이해성 팀장은 "이번 질환 예방 캠페인으로 고객이 본인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미리 안내받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며 "나아가 삼성화재가 고객에 단순히 보험회사가 아닌 건강관리 전문컨설턴트라는 새로운 역할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019년 업계 최초로 고객 건강정보를 집적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입니다. 보유고객 909만명의 건강정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웹크롤링(인터넷상 정보를 추출·수집하는 기법) 기반 건강정보 모니터링 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서 유행이 시작되는 질병을 사전탐지해 안내할 수 있다고 삼성화재는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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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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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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