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2030 통했다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26, 2024, 21:09:06

8월말 출시후 24일만에 1만건 판매
MZ들 게임화 요소에다 '짠테크' 수단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보험업계 최초로 출시한 6개월 만기 초단기 저축보험 상품이 한달만에 1만건 판매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삼성생명이 지난 8월말 선보인 '삼성팝콘저축보험'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상품입니다.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2030 젊은층에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게 인기 비결로 꼽힙니다.


MZ세대 사이에 '짠테크' 수단으로 입소문 나면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 비율이 높았습니다. 전체 가입자 중 2030 비중은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 가까운 차이를 보였습니다.


1만번째 상품가입 주인공 역시 30대 남성 직장인입니다.

 

그는 "게임미션을 수행하는 것처럼 매주 추가납입을 달성하면서 우대금리를 높여가는 재미가 있다"며 "보험은 복잡하고 일상과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쉽고 여행자금 마련 등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고 삼성생명은 전했습니다.

 


1만번째 가입자가 나온 건 상품 출시후 24일만인 이달 13일입니다. 삼성생명은 비대면 보험상품 중 같은 기간 최다가입 실적이라고 설명합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 1만건 이상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팝콘저축보험은 매달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를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월기본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해 추가납입할 수 있어서 기본보험료 20만원을 납입하면 월 최대 6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됩니다.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합니다. 총 24주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하면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됩니다.


삼성금융 통합플랫폼 '모니모'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가입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