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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2030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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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24, 21:09:06

8월말 출시후 24일만에 1만건 판매
MZ들 게임화 요소에다 '짠테크' 수단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보험업계 최초로 출시한 6개월 만기 초단기 저축보험 상품이 한달만에 1만건 판매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삼성생명이 지난 8월말 선보인 '삼성팝콘저축보험'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상품입니다.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2030 젊은층에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게 인기 비결로 꼽힙니다.


MZ세대 사이에 '짠테크' 수단으로 입소문 나면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 비율이 높았습니다. 전체 가입자 중 2030 비중은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 가까운 차이를 보였습니다.


1만번째 상품가입 주인공 역시 30대 남성 직장인입니다.

 

그는 "게임미션을 수행하는 것처럼 매주 추가납입을 달성하면서 우대금리를 높여가는 재미가 있다"며 "보험은 복잡하고 일상과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쉽고 여행자금 마련 등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고 삼성생명은 전했습니다.

 


1만번째 가입자가 나온 건 상품 출시후 24일만인 이달 13일입니다. 삼성생명은 비대면 보험상품 중 같은 기간 최다가입 실적이라고 설명합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 1만건 이상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팝콘저축보험은 매달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를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월기본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해 추가납입할 수 있어서 기본보험료 20만원을 납입하면 월 최대 6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됩니다.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합니다. 총 24주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하면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됩니다.


삼성금융 통합플랫폼 '모니모'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가입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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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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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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