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황금연휴⋅가을 앞둔 면세점, 해외여행객 모시기 총력

URL복사

Sunday, September 15, 2024, 08:09:49

‘9일 황금연휴’ 가능한 가을..해외 여행 수요 꿈틀
해외 인기 브랜드 70% 할인, 온라인 페스타 개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가을과 연휴를 앞두고 면세점이 분주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연차를 2개 쓰면 최대 9일간 쉴 수 있을 뿐더러 다음달도 국군의 날(10월 1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또 한 번의 황금연휴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면세점업계는 프로모션을 확대해 해외여행객 모시기에 주력합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가을 황금 연휴 해외 여행객 대상으로 10월 10일까지 ‘골든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전년대비 약 15% 이상 해외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주 온라인몰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도록 행사를 구성했습니다.

 

온라인몰에서는 에스티로더, 조말론, 생로랑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이벤트를 열고 온라인몰을 통해 1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 최대 32만원까지 오프라인 쇼핑지원금을 증정합니다. 온라인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1달러 이상 구매 시 호텔 상품권 100만원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또 1개당 1일 1회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면세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인천공항에 탑승 3시간 전에 도착하는 고객에게 최대 7만원의 쇼핑지원금 및 면세포인트를 증정하는 ‘얼리 도착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명동점에서는 15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면세포인트 또는 쇼핑지원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대면세점은 여행객을 대상으로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를 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선불카드 서비스 핀테크사 한패스와 함께 해외여행 관련 혜택을 담은 '트래블H카드'를 출시합니다. 당일 신청 후 현대면세점 인천공항점 데스크에서 즉시 수령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회사 측은 트래블H카드가 여행 준비 단계인 카드 발급 및 환전부터 원화로 재환전하는 마무리까지 여행의 전 과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카드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해외 ATM 출금 및 원화 재환전 수수료 무료, 해외 결제금액의 3% 무제한 캐시백 등 혜택도 제공합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인천공항 전용 혜택이 담긴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혜택은 ▲현대면세점 BLACK 등급 혜택 ▲최대 40만원 상당의 현대면세점 선불카드 ▲인천공항에 위치한 롯데GRS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권 ▲그랜드 하얏트 '레스토랑8'에서 사용할 수 있는 뷔페 15% 할인권 ▲마티나 라운지 이용권 등입니다.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내국인 고객을 위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이달 말까지 온라인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개최합니다. 400여개 브랜드, 총 1만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날 수 있습니다. '위클리 핫딜'에서 매주 30개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MD'S PICK' 기획전은 롯데면세점 바이어가 선정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2024 F/W 시즌 추천 패션, 면세 위스키, 주얼리와 아이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한가위 명절을 맞아 가족과 지인을 위한 선물도 모아 6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랜덤 룰렛 프로모션, 경품 증정 등 고객 참여 행사도 진행합니다. LDF PAY 3만원, 스페셜 포인트, 추가 적립금 등 당일 사용 가능한 리워드를 무작위 지급합니다. 

 

아울러 신한은행과 손잡고 오는 11월 30일까지 ‘롯데면세점 X SOL트래블 체크카드 트래블 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GOLD 등급 멤버십 업그레이드 혜택 및 9% 할인 제휴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시내점에서 3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PRE-LDF PAY 1만원을 지급합니다.

 


신라면세점은 가을 시즌 해외를 찾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내국인 대상으로 추첨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맴버십 ‘신라에스’를 증정합니다. 신라에스는 지난 6월 ‘브라운’과 ‘블랙’ 2가지 타입으로 새롭게 출시한 유료 맴버십입니다.

 

‘신라에스 브라운’은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스토랑 40만 포인트 이용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신라에스 블랙’은 스위트 객실 무료 숙박권과 레스토랑 200만 포인트 이용권과 함께 레스토랑 연간 무제한 할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첨 이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당일 250달러 이상을 구입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또 서울점에서는 패션, 시계, 쥬얼리 합산 600달러 이상 구입한 내국인에게 신라베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합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땡스 투 챌린지’ 댓글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페이지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를 전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필수 키트를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