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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팝업스토어 ‘한국 튜브 샵’ 통해 MZ세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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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24, 15:08:22

강원 양양 서피비치에서 9일부터 18일까지 운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 양양 서피비치에서 MZ세대를 타깃으로 팝업스토어 '한국 튜브 샵'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팝업스토어는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최근 MZ세대 인기 여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양양 서피비치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트렌디한 팝업스토어로 브랜드가치를 전한다는 계획입니다.

 

'한국 튜브 샵'은 타이어 모양의 튜브를 빌려주는 대여소 콘셉트로 운영됩니다. 튜브 스테이션, 포토존, 플레이존, 이벤트 구역 등 다양한 공간도 마련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방문객은 포토존에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해 선착순으로 한국타이어가 특별 제작한 타이어 튜브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여는 인증샷 촬영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타이어 튜브 대여와 함께 화장품 샘플도 증정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미션 성공 시 경품을 제공하는 참여형 이벤트 2종을 준비했습니다. 80kg, 122kg, 297kg의 고중량 타이어를 조건에 맞춰 뒤집는 '타이어 플립 이벤트'에서 미션을 성공한 참가자에게 한국타이어와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 프로-스펙스의 썸머 슬라이드 'ORT 42'와 한국타이어 굿즈 '지비츠 2종'을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이 타이어 튜브를 5회 던져 3회 이상 고리에 걸면 미션을 성공하는 '링토스 이벤트'도 진행하며,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가 협업한 비치타올을 경품으로 증정합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가 낯선 MZ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며 "혁신적인 모빌리티 유니버스를 쉽고 감각적이며 트렌디한 콘텐츠로 재해석해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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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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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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