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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혼자 마시는 뜨거운 한 잔의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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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12, 2016, 08:11:00

스타벅스 산타 햇 다크 모카, 딸기크림과 모카의 나쁘지 않은 조화..별점 ★★★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 눈 오는 날 즐기면 좋을 따뜻한 달콤함..별점 ★★★☆
토피 넛 크런치 라떼, 확 잡아끄는 매력은 없지만 무난한 부드러움..별점 ★★★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11월이 되면 우리 주변은 무언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나무들은 치렁치렁 반짝이는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붉은 패션의 노인과 우제류 사슴과에 속하는 동물의 형상들이 출몰합니다. 일상의 BGM(배경음악)은 군데군데 종소리가 들어간 장조풍의 멜로디로 온통 치환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1년의 마지막 대목이기에 여기저기 벌써부터 분주합니다. 다른 이들이 크리스마스를 즐길 때 그냥 휴일을 산 저와 같은 솔로들에겐 유난스럽기만 한 시기입니다만, 크리스마스 한정 프로모션을 그냥 지나치기도 힘들죠.

 

특히 카페·베이커리 업계에선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들을 내놓습니다. 그 중 커피는 현대인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 해서 이번 [··]은 혼밥·혼술이 아닌 혼자 마시는 커피로 정해봤습니다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에서 올해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내놓은 커피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총 세 가지인데, 모두 기존 메뉴에 하나둘씩 새로운 포인트를 가미한 콘셉트입니다. 기존 메뉴의 팬들을 안고 새로운 고객들에게 어필하겠단 전략인가 봅니다.

 

먼저 산타 햇 다크 모카부터 시작합니다. 다크 모카에 딸기 휘핑크림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냈군요. 스타벅스 음료의 기본 사이즈라 할 수 있는 키 큰 사이즈를 주문합니다. 가격은 5600원이며, 한 사이즈씩 커질수록 500원이 더 붙습니다(다른 메뉴도 마찬가집니다).

 

신 메뉴 중 가장 높은 335kcal를 자랑합니다. 칼로리가 걱정되는 분들은 시럽이나 휘핑크림을 줄이는 식으로 드시길. 6살 생일 파티에 깜빡하고 모시지 못한 건너편 집 할머니로부터 그 날 이후 아무리 먹어도 절대 살이 찌지 않을 것이란 저주를 받은 전 그냥 시킵니다.

 

비주얼을 볼까요. 핑크색의 딸기 휘핑크림이 전체적으로 올라가 있고 가운데 흰색 휘핑크림이 자리해 있습니다. 산타 모자 모양을 구현하려 한 것 같은데, 확실히 프로모션 사진처럼 예쁘진 않군요. 마치 빨려고 물에 담가 놓은 것 같습니다.

 

딸기크림은 맛과 향이 꽤 진한 편이라 즉각적인 단 맛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어필할 듯합니다. 딸기와 다크 모카의 조합도 나쁘진 않은데, 딸기크림이 빨리 생을 다 해버려서 그 뒤엔 그냥 식어버린 스타벅스 다크 모캅니다.

 

다음,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입니다. 키 큰 사이즈 기준 315kcal5900원으로 신 메뉴 중 가격이 가장 높습니다. 하얀 휘핑크림 위에 화이트 초콜릿이 뿌려진 비주얼이 거의 마시는 겨울이라 부르고 싶을 정도로 눈이 오는 포근한 풍경이 연상됩니다.

 

맛을 볼까요. 상당히 달기로 이름난 돌체 라떼에 화이트 초콜릿의 조합이라 나름 마음의 준비를 했는데, 그렇게 달지 않습니다. 다만 평소 단 것과 별로 친하지 않다거나 감미를 느끼는 미각 세포가 유난히 발달된 분들께는 장담하지 못하겠군요.

 

급히 다 마시던 휘휘 저어 섞던 휘핑크림을 먼저 해치우고 난 뒤 남은 화이트 초콜릿을 라떼에 녹이면 한결 기분 좋은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달지 않고 고소한 쿠키를 곁들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토피 넛 크런치 라떼입니다. 토피 넛 라떼는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모습을 비추는 스타벅스의 단골 겨울 메뉴죠. 키 큰 사이즈 기준 290kcal5600원입니다.

 

위에 뿌려진 크런치는 입 안에서 몇 번 바스락거리다 없어지는 것이 꼭 떨어지는 걸 손바닥에 앉히면 금방 사라지는 눈송이 같습니다. 라떼에 천천히 녹아들면서 그 풍미는 조금 더해줍니다만 그렇다고 일반 토피 넛 라떼와 큰 차이를 만들진 않습니다.

 

카라멜과 버터의 은은한 향이 부드럽게 입 안과 시린 속을 감싸주는 느낌이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어딘지 모르게 속을 보호해주는 것 같기도 해, 회식 다음날 마셔보고 싶어집니다. 앞의 두 메뉴가 호불호가 갈릴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대체로 무난한 느낌입니다.

 

총평입니다. 산타 햇 다크 모카는 일단 비주얼 면에서 눈길을 끕니다. 딸기맛 휘핑크림과 다크 모카의 상생도 나쁘지 않지만 그 지속시간이 짧아 아쉽습니다. 다크 모카를 썩 좋아하지 않는 이들에게 어필하기에도 모자랍니다. 별점은 ★★★.

 

다음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 세 메뉴 중 가장 단 맛이긴 할텐데, 개인적으론 어릴 적 할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설탕 넣은 데운 우유를 떠올리게 해 정겨운 느낌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눈 오는 날 잘 어울릴 것 같군요. 별점은 ★★★☆.

 

토피 넛 크런치 라떼는 신 메뉴 중 가장 덜 달고, 전통의 겨울 시즌 메뉴의 혈통답게 추운 날에 가장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셋 중 가장 무난하지만 그만큼 입맛을 잡아끄는 매력은 부족한 편입니다. 별점은 ★★★.

 

누군가와 함께 앉아 얘기 나누며 마시는 것도 좋지만, 요즘 같은 날씨에 혼자 나와 즐기는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때론 지친 한 주의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주말엔 약속이 없어도 밖에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광화문 같은 곳엔 왠지 같은 생각을 가진 이들이 많을 것도 같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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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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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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