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비맥주, 골목 사장님 응원 ‘우리 동네 히어로’

URL복사

Wednesday, October 01, 2025, 14:10:15

330건 사연 중 100곳 선정..트로피·SNS 영상 공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비맥주가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우리 동네 히어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자영업 폐업 100만 시대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오비맥주는 골목상권을 지키며 묵묵히 일상을 살아가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히어로’로 조명하고 응원하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특히, 전국 각지의 상권을 담당하며 현장을 누비는 영업사원들이 직접 공유한 업장 사연을 바탕으로 ‘우리 동네 히어로’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데요. 지난 8월 초 오비맥주는 전국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응원하고 싶은 골목 상권 사장님’ 사연을 모집했는데, 총 330건 이상이 접수됐습니다.

 

접수된 사연에는 ▲영업 현장을 다닐 때마다 따뜻한 밥 한 그릇을 챙겨주는 사장님 ▲독거 어르신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하는 사장님 ▲지역 상인들과 함께 골목 축제를 열어 상권을 살리는 사장님 등 지역 사회에 온기를 전한 사례들이 담겼습니다.

 

 

서울 논현동 상권을 담당하는 오비맥주 김현진 과장은 “골목상권에서 마주하는 사장님들은 단순한 고객이 아니라 지역 상권을 지탱하는 소중한 이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말했습니다.

 

오비맥주는 이 가운데 100개 업소의 사장님들을 1기 ‘우리 동네 히어로’로 선정했습니다. 사연을 제출한 영업사원들은 직접 업장을 찾아가 트로피와 선물을 전달했으며, 구자범 수석부사장과 김병훈 영업부사장도 본사 인근 업장을 방문해 ‘히어로’ 트로피를 수여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은 “오랜 시간 골목상권을 지키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신 자영업자분들은 우리 주변의 진정한 히어로”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사장님들의 역할을 조명하고 응원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비맥주는 사내 소통도 병행하고 있다. 9월부터 매주 사장님 사연 5건을 묶어 뉴스레터로 임직원과 공유하고 있는데요. 오는 10월부터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 동네 히어로’ 캠페인 과정과 선정된 사장님들을 소개하는 SNS 영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