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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고장 10월은 호빵이 익어가는 계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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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29, 2016, 10:10:59

(나 혼자 먹는다) GS25 꿀씨앗호빵, 곡물향 빵과 씨앗의 조화..별점 ★★★★
커리호빵·불고기만두호빵, 특색 있는 포인트의 부재..별점 ★★☆/ ★★
에그호빵, 눈으로 먹는 즐거움은 ‘好’ , 맛은 ‘그다지’..별점 ★★☆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모르긴 해도 누구나 몇 가지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본인들이야 그것이 진리라 믿겠지만 다른 사람이 보면 어이없는 경우가 꽤 있죠. ‘한국 사람은 밥을 먹어야지’, ‘박통이 참 잘하긴 잘했어’, ‘전라도 사람들은 믿음이 안 가같은 말들처럼 말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고정관념을 한 두 가지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호빵은 단팥()이 최고라는 겁니다. 사실 이걸 제 입으로 고정관념이라 하기 좀 망설여지는 것이, 지금껏 살면서 단팥 맛 외의 호빵에 만족해본 적이 없습니다. 단 한 번도요.

 

이런 제가 주목한 것이 있으니, GS25가 지난 7일을 시작으로 주마다 하나씩 선보인 총 4종류의 호빵 신제품입니다. 때마침 쌀쌀해져 자연스레 호빵이 떠오르는 요즘, 과연 이 친구들이 저의 고정관념으로부터 저를 개안시켜 젖과 꿀이 흐르는 신세계로 안내해줄까요.

 

가장 먼저 출시된 꿀씨앗호빵’(1200)으로 포문을 엽니다. 따끈한 빵을 받아드니 곡물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마치 치아바타빵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에 맛도 상당히 부드럽고 고소해서, 속 내용물을 차치하고 빵 자체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내용물을 볼까요. 꿀크림에서 계피향이 꽤 강한데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닙니다. 오히려 어릴 때 많이 사먹던 거리표 호떡소스를 떠올리게 해 흐뭇해지는군요. 해바라기씨와 땅콩, 기타 씨앗도 섭섭지 않게 씹힙니다. 이 정도면 신제품 라인의 첫 출발론 훌륭합니다.

 

두 번째 신제품 커리호빵’(1200)입니다. 갓 꺼내면 커리향이 은은히 올라옵니다. 커리의 색을 본떠 빵도 노란색인데, 맛은 그냥 빵맛입니다.

 

아마 직관적으로 알아보게 하기 위한 선택인 것 같은데, 오히려 흰 빵을 살짝 열면 커리의 강렬한 노란색이 보이는 쪽이 더 매력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같이 팔고 있는 피자호빵과 색이 비슷해 헷갈리는 면이 있기도 하네요.

 

고기 건더기가 생각보다 실하게 씹힙니다. 하지만, 몇 개 없습니다. 그 외는 건더기라 할 게 없이 그냥 커리로 만든 페이스트 느낌입니다. 빵과 내용물의 비중도 딱 맞아 떨어지진 않는 수준이고요. 처음의 꿀씨앗호빵이 만족스러웠기에 아쉬움이 큽니다.

 

세 번째로 내놓은 불고기만두호빵’(1200)입니다. 사실 이런 스타일의 제품은 예전부터 꽤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왕만두붙이라고 부릅니다. 왜 곤충 중 사마귀붙이라는 녀석이 있죠? 사마귀랑 엄청 비슷하게 생겼는데 사마귀는 아닌. 이런 호빵이 꼭 그런 느낌이랄까요.

 

빵은 폭신하고 식감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문제는 내용물입니다. 기존의 왕만두붙이들과 비교해 특색이 없습니다. 그냥 고기만두 맛이에요. 그것도 빵에 비해 비중도 적어, 먹다 보면 출시 행사라 공짜로 주는 게 아니면 마실 것을 위해 따로 지출을 해야 할 만큼 목이 멥니다.

 

어떤 행사가 됐건 메인이벤트는 마지막에 배치됩니다. 블록버스터의 클라이맥스도 그렇죠. 아마 GS25의 노림수도 그랬을 것 같은데, 바로 엊그제 출시된 화제의 마지막 신제품 UFO호빵(http://www.inthenews.co.kr/news/article.html?no=5923), ‘에그호빵’(1300)을 만나 봅니다.

 

생김새는 익히 알려졌듯이 UFO...가 아니라 계란프라이 모양입니다. 유통과정의 영향인지 찌는 동안 그리된 것인지 밑의 흰 빵이 눌려져서 어찌된 게 더 UFO같습니다.

 

원래 둘이 붙어있는 걸 잘 보지 못하는 성정이라 노란 빵을 흰 빵에서 분리해 먼저 먹어봅니다. 슈크림이라 설명돼 있지만 잘 느껴지진 않습니다. 흰 빵엔 크림치즈커스터드크림이 들어있는데 확실히 맛은 더 강합니다. 빵은 그냥 빵 맛입니다. 색이 다르다고 맛이 다르진 않군요.

 

그러니 노란 빵을 먼저 드시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순한 맛에서 강한 맛으로 가야 두 가지 맛을 다 제대로 느끼지 않겠습니까. 혹시 호기심이나 시간부족을 이유로 두 가지 빵을 한 입에 맛보시려한다면 말리겠습니다. 정말 이도저도 아닌 맛으로 입안을 채우게 될 테니까요.

 

총평입니다. 결과적으로 만족스러운 건 꿀씨앗호빵 하납니다. 빵 자체의 맛도 기존 호빵과 다르면서 좋은 편이고, 내용물도 양과 맛·빵과의 조화에서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거기에 포장마차 호떡의 친근함까지 곁들여졌습니다. 별점은 ★★★★입니다.

 

커리호빵과 불고기만두호빵은 이거다싶은 포인트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편의점에 들어가니 남은 선택지가 둘 뿐이라면 커리호빵을 택하겠습니다만, 아마 아예 다른 제품을 고르지 않을까 싶군요. 별점은 커리호빵이 ★★☆, 불고기만두호빵이 ★★입니다.

 

마지막 에그호빵. 일단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생김새는 좋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빵 안에 기본적으로 비슷한 느낌의 내용물이 들어가 있어 보이는 것보다 먹는 재미는 적습니다. 차라리 두 빵 중 하나에 단팥처럼 성격이 다른 걸 넣었으면 어땠을까 싶군요. 별점은 ★★☆입니다.

 

결국 이렇게 저의 고정관념은 깨지질 않았습니다. 혹시나 이번의 다소 가혹한 평에 마음을 다치신 분들이 있다면, 저로서는 좀 더 꼼꼼하게 챙겨 보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한 일이지만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흔들림 없는 [··]을 위해 심사숙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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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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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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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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