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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삼성 회장, 미국 횡단 출장…“아무도 못하는 사업 누구보다 먼저 해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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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6, 2024, 17:06:56

버라이즌을 비롯, 미국 주요 기업 CEO 및 정관계 인사 미팅
6월 중순까지 30여건의 빽빽한 일정 소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이 뉴욕과 워싱턴DC 등 동부는 물론 서부의 실리콘밸리까지 아우르는 미국 출장에 나섰습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달 31일 열린 '삼성호암상 시상식'이 끝난 직후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세계 최대 이동 통신사인 버라이즌을 비롯, 미국의 주요 IT·AI·반도체·통신 관련 기업 CEO 및 정관계 인사들과 릴레이 미팅을 이어갈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이 회장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4일 뉴욕에서 한스 베스트베리 (Hans Vestberg) 버라이즌 CEO와 만나 차세대 통신분야 및 갤럭시 신제품 판매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양사는 ▲AI를 활용한 기술 및 서비스 방안 ▲차세대 통신기술 전망 ▲기술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제고 전략 ▲버라이즌 고객 대상 안드로이드 에코시스템 확대 협력 ▲하반기 갤럭시 신제품 판매 확대 협력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미팅 후 이 회장은 "모두가 하는 사업은 누구보다 잘 해내고 아무도 못하는 사업은 누구보다 먼저 해내자"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5대 매출처이자 글로벌 최대 이통사인 버라이즌과의 협력을 강화해 차세대 통신 사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 설명했습니다.

 

버라이즌은 글로벌 통신 사업자 중 삼성전자의 최대 거래 업체로 두 회사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웨어러블 기기, 네트워크 장비 등에 걸쳐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 중입니다.

 

버라이즌과 삼성전자의 인연은 2010년 스페인에서 열린 '모바일월드 콩그레스'에서 시작돼 10년 이상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해당 행사에서 이 회장과 베스트베리 CEO는 각각 삼성전자 부사장과 스웨덴 통신기업 에릭슨 회장 자격으로 참석해 친분을 맺었습니다.

 

두 사람의 인연은 베스트베리 CEO가 버라이즌으로 옮긴 뒤에도 이어져 삼성전자가 버라이즌과 2020년 '5G를 포함한 네트워크 장비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해당 계약은 7조9000억원 규모로 한국 통신장비 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의 단일 수출 계약으로 삼성전자는 해당 수주를 계기로 미국 5G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단말기 분야에서 올해 초 세계 최초의 AI 스마트폰인 '갤럭시S24'를 출시했습니다. 글로벌 통신 업계는 향후 10년은 AI가 산업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하며 삼성의 '갤럭시AI'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독일 자이스 본사 방문 출장에 이어 이 회장이 지속적인 출장 행보에 대해 현재 삼성전자가 직면한 난관을 헤쳐나가기 위한 행보가 아니냐는 업계의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회장의 이번 미국 출장은 삼성전자의 주요 고객사와의 협력 강화는 물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출장이다"며 "매일 분단위까지 나눠지는 빽빽한 일정 30여건이 6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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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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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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