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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5월 68만6268대 판매…전년 동월비 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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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3, 2024, 16:06:36

GM 한국사업장 ‘트랙스 크로스오버’ 수출 효과 톡톡
현대차 ‘해외판매 증가’로 글로벌 판매량 소폭 늘어
기아·KGM·르노코리아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 집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5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0.9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003620], GM 한국사업장,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5월 글로벌 총 판매량은 68만6268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5월 글로벌 판매량인 67만9957대와 비교할 경우 약 0.93%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6만9591대, 국내 시장에서는 11만6677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 대비 해외 시장에서는 3.62% 증가했으나 국내 시장에서는 10.42% 감소하며 해외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 증가세를 이끈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할 경우 현대차는 35만6223대, 기아는 26만4313대, GM 한국사업장은 5만924대, KG모빌리티는 8130대, 르노코리아는 6678대를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GM 한국사업장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7.2%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업체 중에서 판매량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의 판매량 증가 요인은 이달 국내 완성차업체 전체 판매추이와 마찬가지로 해외 판매 수치 증가가 이끈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해외에서만 4만8584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37.8%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234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0.8% 감소하며 상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에서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판매 호조가 두드러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만1757대의 해외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111.5%의 판매량 증가율을 나타냈습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도 1만6827대를 판매하며 GM 한국사업장의 해외 판매량을 뒷받침했습니다.

 

현대차는 해외에서 29만4023대, 국내에서 6만2200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글로벌 총 판매량 증가율은 1.9%로 소폭 늘었으나 해외에서 4.7% 증가, 국내에서 9.4% 감소율을 기록하며 상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아는 해외에서 21만8078대, 국내에서 4만6235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해외에서는 0.71%, 국내에서는 8.2% 판매량이 감소하며 전체 판매량 또한 2.1% 줄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G모빌리티는 해외에서 4129대, 국내에서 4001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할 경우 해외에서는 18.3%, 국내에서는 16.8% 감소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해외에서 4777대, 국내에서 190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해외에서는 판매량이 45.7% 줄었으나 국내에서는 6.8% 증가율을 기록하며 대조되는 성적을 보였습니다. 글로벌 총 판매량의 경우 36.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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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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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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