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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5월 68만6268대 판매…전년 동월비 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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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3, 2024, 16:06:36

GM 한국사업장 ‘트랙스 크로스오버’ 수출 효과 톡톡
현대차 ‘해외판매 증가’로 글로벌 판매량 소폭 늘어
기아·KGM·르노코리아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 집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5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0.9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003620], GM 한국사업장,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5월 글로벌 총 판매량은 68만6268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5월 글로벌 판매량인 67만9957대와 비교할 경우 약 0.93%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6만9591대, 국내 시장에서는 11만6677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 대비 해외 시장에서는 3.62% 증가했으나 국내 시장에서는 10.42% 감소하며 해외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 증가세를 이끈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할 경우 현대차는 35만6223대, 기아는 26만4313대, GM 한국사업장은 5만924대, KG모빌리티는 8130대, 르노코리아는 6678대를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GM 한국사업장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7.2%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업체 중에서 판매량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의 판매량 증가 요인은 이달 국내 완성차업체 전체 판매추이와 마찬가지로 해외 판매 수치 증가가 이끈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해외에서만 4만8584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37.8%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234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0.8% 감소하며 상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에서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판매 호조가 두드러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만1757대의 해외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111.5%의 판매량 증가율을 나타냈습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도 1만6827대를 판매하며 GM 한국사업장의 해외 판매량을 뒷받침했습니다.

 

현대차는 해외에서 29만4023대, 국내에서 6만2200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글로벌 총 판매량 증가율은 1.9%로 소폭 늘었으나 해외에서 4.7% 증가, 국내에서 9.4% 감소율을 기록하며 상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아는 해외에서 21만8078대, 국내에서 4만6235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해외에서는 0.71%, 국내에서는 8.2% 판매량이 감소하며 전체 판매량 또한 2.1% 줄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G모빌리티는 해외에서 4129대, 국내에서 4001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할 경우 해외에서는 18.3%, 국내에서는 16.8% 감소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해외에서 4777대, 국내에서 190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해외에서는 판매량이 45.7% 줄었으나 국내에서는 6.8% 증가율을 기록하며 대조되는 성적을 보였습니다. 글로벌 총 판매량의 경우 36.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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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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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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