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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이천시와 ‘다회용품 사업’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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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3, 2024, 10:05:19

사업장 신축 필요한 초기 투자 지원
지역 내 취약계층 고용 통해 일자리 창출
사내식당 포장 비닐,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로 교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탄소 저감을 위한 지역과 사내 탈(脫) 플라스틱 활동에 박차를 가합니다.

 

3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SK하이닉스는 이천시·이천지역자활센터·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경기모금회)와 함께 '다회용품 대여·세척 자활사업장 신축을 통한 환경문제 해소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이하 다회용품 사업)'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세계 3위 수준인 우리나라 일회용 플라스틱 연간 배출량을 줄이고 지역사회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업에 동참했습니다. 아울러, 이천시 내 취약계층을 인력으로 고용해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도모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위해 SK하이닉스는 사업장 신축에 필요한 초기 투자를 지원합니다. 이천시는 설립 부지를 제공하고 인허가 취득과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경기모금회는 기금 배분 계획과 지침을 수립하고 이천지역자활센터는 사업 수행을 담당합니다. 이렇게 설립한 다회용품 사업장은 올해 12월 완공해 내년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입니다.

 

SK하이닉스는 지역 내 탄소저감 활동 외에도 사내에서도 탈 플라스틱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 개최한 '제1회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팀 'DAY1LAB'과 협력해 해당 팀이 개발한 생물 기반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인 '리타치(RETARCH)'를 지난 3월부터 식당 편의식 포장 비닐에 적용했습니다.

 

오는 8월에는 푸르메소셜팜 컵토마토 용기를, 12월에는 행복투게더 행복도시락 용기를 전면 교체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구내식당 내 푸르메소셜팜 공간을 조성해 편의식을 제공하고 푸르메소셜팜 생과일 음료를 판매하는 데에 생분해성 플라스틱 컵과 용기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는 2021년부터 전사 쓰레기통을 2구에서 5구로 교체해 투명 PET 분리배출을 독려했으며 같은 해 'Flastic' 활동을 선언하고 환경부 및 2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투명 PET를 의류로 재활용하는 프로젝트 등을 진행해 왔습니다. 

 

Flastic은 'Free'와 'Plastic'의 합성어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해 탄소 중립을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은 SK하이닉스의 탈 플라스틱 활동명입니다.

 

2022년에는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투명 PET 무인 수거기를 이천, 청주, 분당 캠퍼스에 각각 설치했습니다. 이 기기는 SV(Social Value) 포인트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구성원들의 투명 PET 재활용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이천 CPR 담당)은 "앞으로도 SK하이닉스는 지역과 함께 지속 성장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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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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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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