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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설계사 엄마, 태권여왕 길러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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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1, 2016, 17:10:31

한화생명, 경포지점서 19년 째 근무 중인 심은자 FP
리우올림픽 태권도 金메달리스트 오혜리 선수 키워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리우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오혜리 선수의 뒤에는 금메달만큼이나 ‘위대한’ 어머니가 있었다. 바로 한화생명 소속의 심은자 FP(Financial Planner)다.


한화생명은 지난 리우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오혜리 선수의 어머니 심은자 씨가 자사의 FP(재무설계사)로 18년 동안 활동해 온 사실을 31일 밝혔다.


◇ 우연히 시작한 FP일, 갑작스럽게 떠난 남편의 빈자리
 
심은자 FP는 18년차 베테랑 FP로 한화생명 경포지점에서 근무 중이다. 외숙모인 이한옥 FP의 권유로 1998년 2월에 FP에 입문했다. 심은자 FP는 “믿을만한 사람의 권유도 있었고, 막내도 6살이 되어 약간은 여유가 생겼기 때문에 일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FP일을 시작하기 전에 심은자 FP는 전형적인 가정주부였다. 세 아이의 육아에만 전념하며 가끔 오징어를 찢는 일 같은 부업만 했다. 그러다 심 FP가 일을 시작한 지 1년 후인 1999년 2월, 남편이 간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 평소 병원 한번 가지 않았을 만큼 건강했던 남편은 한 달 반 만에 세상을 떠났다.


당시 오혜리 선수는 초등학교 3학년이었다. 심은자 FP는 “일을 시작하면서 남편의 암보험에 가입했고, 유족학자금이 나오는 교육보험에 가입해 있었다는 점이 천만다행이었다”고 말했다.


그렇게 남편을 보내고 세 자매와 남겨진 심은자 FP는 한 달에 암보험을 열건 이상씩 가입시켰다. 본인의 경험 때문이었는지 심은자 FP의 권유에 고객들은 암보험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선뜻 가입했다고.
 
◇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세계적 태권여왕으로 우뚝 선 오혜리 선수


지난 8월 리우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고 돌아온 오혜리 선수는 바로 훈련에 돌입해 지난 10일 전국체육대회 태권도 여자일반부에서 우승했다. 지난해 러시아 첼랴빈스크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우승한 바 있는 오혜리 선수는 말 그대로 승승장구 하고 있다.
 
하지만 오혜리 선수의 선수생활이 순탄했던 것만은 아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친구의 권유로 시작한 태권도가 한창 재미있을 무렵인 이듬해 아버지를 떠나보냈다. 오 선수는 관동중학교 2학년 때부터 본격적인 선수생활을 시작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대표 선발전에서는 2위에 머물러 훈련 파트너로 베이징을 밟았다.


4년 뒤 런던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그 전 경기에서 입은 가벼운 부상을 치료하지 않고 훈련에 임하다가 허벅지 근육 파열로 출전조차 하지 못했다. 하지만, 그는 지난 15년간 한 번도 태권도를 그만두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좌절하지 않고 한국체육대학에서 ‘체육측정평가’ 석사 학위를 취득하며 시련을 극복했다.


오 선수는 2014년 춘천시청 유니폼을 입고 박계희 감독의 지도를 받으며 실력이 일취월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멕시코에서 열린 월드그랑프리에서 금메달을 차지했고, 삼 수만에 리우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다.
 
오혜리 선수는 “이번 올림픽 금메달은 지난 15년을 함께 노력하고 응원해준 엄마와 가족들 몫이다”며 “엄마는 무슨 일을 해도 잘 하셨을 거 같지만 FP로서 당당하게 일하는 모습에 적잖은 도전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선수 생활을 열심히 하는 것은 물론 박사과정 준비를 병행할 예정이다”며 “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지도자로서 후배들을 키우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심은자 FP는 “혜리가 고등학생이 되자 1년에 참여하는 대회가 열개가 넘었고는데, 그 경기들을 다 따라다녔다”며 “그러면서 FP로서의 일도 열심히 했고, 그런 모습에 애들도 열심히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세 자매 모두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데, FP 일이 없었다면 세 자매를 키우기 힘들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은 올림픽에서 국위선양 한 자랑스러운 딸을 키우고, 19년째 고객들을 위해 헌신한 점을 치하하며 심은자 FP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 임직원과 FP들은 사내 방송을 통해 두 모녀의 사연을 접하고 공감과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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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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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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