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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요 의결권 자문사…금호석화 측 주총 안건에 ‘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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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9, 2024, 11:03:01

한국ESG연구소 등 국내 주요 자문사..회사 안건에 찬성 권고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의결권 자문사가 금호석유화학[011780]이 제안한 정기주주총회 안건에 손을 들어줬습니다.

 

19일 금호석유화학에 따르면, 오는 22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에 대해 한국ESG연구소, 서스틴베스트가 회사 측이 제안한 주요 안건에 찬성을 권고했습니다.

 

한국ESG연구소와 서스틴베스트는 객관적인 의결권 행사 가이드라인에 기반해 기업들의 주요 주주총회 안건을 분석하고 ESG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된 국내 의결권 자문 기관입니다.

 

한국ESG연구소는 금호석유화학의 주주총회 의안분석 보고서에서 회사 측이 제안한 안건 전부에 대해 찬성 입장을 들었습니다.

 

정관 변경안에 대해 한국ESG연구소는 "자기주식의 처분 및 소각의 결의 권한이 이사회에 있음을 명확히 하고 결의 시에는 회사의 경영상 목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등 상법 규정을 반영하는 것으로 정관 변경에 따른 주주가치 훼손 우려를 발견할 수 없다"며 찬성을 권고했습니다.

 

이와 함께, 금호석유화학 측이 제안한 최도성 사외이사 후보 및 백종훈, 고영도 사내이사 후보에 대해서도 "과다 겸임, 기업가치 훼손 등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및 사내이사로서의 결격사유를 발견하지 못했다"며 찬성 의견을 냈습니다.

 

주주제안 측이 제안한 자기주식 전량 소각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을 권고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이 지난해 부채비율 36.8% 및 5년 평균 부채비율 52.9%를 기록하며 재무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비롯해 이사회의 배당 이력 및 자기주식 50% 소각에 대한 계획 등을 주주가치 제고 노력으로 인정하며 반대 입장을 들었습니다.

 

서스틴베스트 또한 보고서를 통해 회사의 기업가치 제고는 회사의 장래를 고려한 중장기적 관점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내며 주주제안 측 의안인 자기주식 전량 소각에 대해 반대를 권고했습니다.

 

서스틴베스트는 "이사회가 이미 절반의 자기주식 물량을 소각하기로 결정한 점 및 향후 자기주식 처분 및 소각에 대한 투명성을 강화하려는 점 등이 주주가치에 긍정적이라고 판단된다"며 "장기적인 주주가치를 고려할 때 금호석유화학 측 안건이 더 합리적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금호석유화학 측 후보자인 최도성, 이정미, 양정원 사외이사 및 백종훈, 고영도 사내이사에 대해서도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아 모두 찬성 의견을 권고했습니다.

 

아울러, 한국ESG기준원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에 대해 회사 측 최도성 후보를 찬성했습니다.

 

한국ESG기준원은 "금호석유화학이 지난 2021년부터 중기 배당정책과 지배구조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며 "이후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내부거래위원회, 보상위원회 설치,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의 분리 등 제시한 개선 방안을 충실히 이행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제시한 현금배당과 신규 자기주식 매입 및 소각 방침을 담은 주주환원정책을 지속적으로 준수하고 있다"며 "기보유 자기주식 소각 계획을 발표하는 등 지배구조와 주주환원을 개선하려는 의지와 이사회 결의를 통해 회사의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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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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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미감수’, 美 타겟 매장 1900곳 입점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미감수’, 美 타겟 매장 1900곳 입점

2025.09.22 16:41:4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브랜드 더페이스샵이 미국 대형마트 체인 타겟(Target)에 입점하며 북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 클렌징 라인 ‘미감수 브라이트(Rice Water Bright)’ 6종을 타겟 전역 매장에 선보였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타겟은 미국 전역 19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생활권 10마일 이내에 위치한 대표 소매 채널로 현지 소비자 접근성이 높습니다. 이번 입점 제품은 클렌징 폼, 오일, 티슈뿐만 아니라 세럼, 크림, 아이크림까지 총 6종입니다. 미감수 라인은 북미 아마존에서 월 평균 3만3000여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열린 지난 7월에는 5만1000여개가 팔렸습니다. 아마존 내에서도 오일 2위, 티슈 3위, 폼 8위에 오르며 카테고리별 상위권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더페이스샵은 이미 월마트(캐나다), 월그린스, CVS(미국)에 이어 올 10월에는 캐나다 코스트코에도 미감수 세트를 입점시킬 예정인데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제품군을 넓혀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미감수는 ‘쌀뜨물 세안으로 얼굴이 밝아진다’는 전통 미용 비법을 담아 2006년 출시된 대표 클렌징 라인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세정력, 촉촉한 사용감으로 재구매율이 높으며,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실제 더페이스샵의 북미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이상 증가했습니다. 더페이스샵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북미 진출 2년 만에 주요 온·오프라인에 입점하는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 북미를 넘어 호주, 뉴질랜드 등 영미권 시장까지 공략해 글로벌 K-클린뷰티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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