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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가 아기처럼 보살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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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0, 2016, 11:10:19

프랜차이즈 희망 중소업체에 ‘인큐베이팅 시스템’ 제공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싶으세요? 아기처럼 처음부터 돌봐드리겠습니다.”


식자재유통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거나 점포 확대를 시도 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외식 트렌드 변화 정보는 물론 원가절감 방안, 신메뉴와 레시피, 2브랜드 제안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가맹사업을 시작한 중소업체들은 CJ프레시웨이의 전국 물류, 유통망을 기반으로 가맹점에 동일한 품질의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맛의 표준화를 이뤄내 성공확률을 높이고 있다. 또한 CJ프레시웨이는 물류량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되는 상호 윈윈 효과를 내고 있다.


실제로 CJ프레시웨이는 20162분기 외식·급식 유통부분에서 기업형, 다점포 식당의 신규수주 등이 전년대비 49% 증가하면서 2400억여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7억원 증가한 수치다.


매출 상승은 단순히 식자재를 공급하는 고객사 관계를 벗어나 인큐베이팅을 통한 강력한 신뢰구축이 밑바탕이 됐다는 평가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대구지역 대표 빵집에서 전국구로 떠오른 삼송빵집과 일본식 소고기 카츠 메뉴로 주목받는 고베 규카츠가 꼽힌다.


통옥수수빵으로 유명한 삼송빵집은 2015년 수도권에 처음 진출한 후 1년 만에 전국에 16곳까지 점포를 늘렸다. CJ프레시웨이가 전국 물류망을 통해 식자재를 납품하면서 현장제조·고품질 식자재 사용 원칙을 지켜 모든 가맹점에도 본점에서 파는 그대로의 맛을 낼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삼송빵집 박성욱 대표는 “CJ프레시웨이가 대기업의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방향설정도 같이 해줬다이 같은 점이 지역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때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통옥수수빵의 주재료인 스위트콘을 비롯해 고로케에 들어가는 한우와 해남산 호박 등 삼송빵집의 직영·가맹점 13곳에 모든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다. 삼송빵집 전용 스위트콘의 개발·공급도 논의 중이며 중국, 베트남 시장 진출과 관련해 법무적인 조언과 함께 현지 시장 조사에도 동행할 예정이다.


고베 규카츠는 브랜드 탄생부터 CJ프레시웨이와 고객사가 고민을 함께했다. 스테이크 전문점 블랙스톤을 운영하며 제2브랜드를 준비하던 고객사에 담당 영업사원이 일본에서 유행하는 규카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고객사는 고심 끝에 살짝 익은 등심 위에 바삭한 튀김옷을 입힌 규카츠를 개별 불판과 함께 제공하는 형태의 고베 규카츠를 론칭했다. 고베 규카츠는 개인 취향에 맞게 직접 굽기를 조절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고 현재 전국 15곳까지 직영·가맹점을 확대했다.


목태원 CJ프레시웨이 외식직거래팀 부장은 "지역 맛집이 가맹점 모집을 통해 어디서나 똑같은 맛을 내기 위해서는 전국적인 물류, 유통망이 필수적이다""프랜차이즈로 성장을 원하는 중소 고객사에게 제2브랜드 제안·메뉴개발·일부 마케팅을 지원해 동반성장하는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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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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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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